포항시립미술관 POMA 토요 키즈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POMA 토요 키즈 프로그램 ‘반짝반짝 하늘 위에 그린 그림

개관 10년 기념 특별전 《제로 ZERO》연계 POMA 토요 키즈 프로그램

연령별 미술 창의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창의력 쑥쑥

POMA 토요 키즈 프로그램 반짝반짝 하늘 위에 그린 그림
POMA 토요 키즈 프로그램 반짝반짝 하늘 위에 그린 그림
POMA 토요 키즈 프로그램 반짝반짝 하늘 위에 그린 그림


포항시립미술관은 오는 16일부터 POMA 토요 키즈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진행 중인 개관 10년 기념 특별전《제로 ZERO》참여 작가 오토 피네의 작품을 통한 미술 창의체험프로그램으로 기획돼 유아 동반 가족,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으로 나누어 연령별 맞춤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로파운데이션과 공동 기획한 ‘제로 ZERO' 전은 제로의 미술사적 의의를 조명하는 아시아 미술관 첫 번째 대규모 전시이다. ‘영’(零)을 뜻하는 ‘제로’(ZERO)는 1950년대 후반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태동한 ‘국제미술운동’이다. 예술과 기술을 접목시키고 빛이나 움직임 등과 같은 비물질적 재료를 사용해 새로운 형식의 작품을 선보이면서 현대미술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POMA 토요 키즈 프로그램은 제로 국제미술운동에 주축으로 활동했던 작가 ‘오토 피네’의 작품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전시를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독일 출신의 미술가 오토 피네는 불, 공기, 빛을 사용하여 작품을 제작한다. 


유아를 동반한 가족 대상의 프로그램은 10월 19일(토)과 26일(토) 각 회차별 가족 10팀을 대상으로 환호공원 내에서 야외수업을 진행한다. 오토 피네 작가의 <피어나는 검은 루시, 피어나는 하얀 릴리> 작품과 연계하여 투명우산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대상의 프로그램은 11월 2일(토) 하루에 두 번 총 30명의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한다. 오토 피네 작가의 <붉은 고스트 라이트> 작품을 살펴보고 나만의 라이트 아트 작품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대상의 프로그램은 11월 16일(토), 23일(토) 2주에 걸쳐 진행된다. 오토 피네 작가의 <라이트 룸 프라하 미술관> 작품을 살펴보고 나만의 라이트 아트 작품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모든 수업은 무료이며 16일(수)부터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연령별 수업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접수로 빠른 마감이 예상된다. 상세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054-270-47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9.10.15 08:12 수정 2019.12.03 17:2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