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리스트 이수아 Su-a Lee, Cellist

스코틀랜드 챔버오케스트라 첼리스트, Assistant Principal Cellist with the Scottish Chamber Orchestra

이수아

영국 스코틀랜드 챔버 오케스트라 첼리스트

이수아

사랑하면 산티아고로 떠나라, 그녀처럼


영국 황태자가 후원하는 스코티시 챔버 오케스트라의 수석 첼리스트인 이수아는 대한민국이 낳은 세계적인 첼리스트다.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고 자유로운 독신주의를 꿈꾸던 그녀에게 알 수 없는 운명이 다가왔다. 사랑을 꿈꾸게 한 단 한사람, 그녀의 심장에 가장 빛나는 시간을 관통하게 한 그는 불행하게도 암에 걸려 시한부 삶을 앞둔 영국공군 전투기조종사였던 고든이다.


그는 죽음을 앞두고 생을 정리하기 위해 스페인의 산티아고 순례길을 걸으며 다른 암환자를 위한 자선기금을 모금했다. 아무런 조건 없이 그와 결혼한 이수아는 만남에서 이별까지 15개월간의 운명 같은 사랑을 완성하고 고든을 하늘로 보낸다. 사랑하는 남편이 죽고 난 후 이수아는 고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프랑스 생 장 피에드포르에서 스페인의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까지 장장 800km의 길을 걸으며 순례여행을 한다. 



그리고 고든처럼 암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자선모금을 하여 그녀가 세운 '고든 데이비슨 기념재단'에 기부한다. 『사랑하면 산티아고로 떠나라, 그녀처럼』은 예수의 제자 야고보가 걸어간 그 길을 특별한 여인, 이수아가 사랑의 완성을 위해 걸어간 이야기다. 



이 세상에 아직도 남아 있는 숭고한 사랑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아름다운 순례여행기를 책으로 냈다. 인스턴트 같은 사랑만 있는 현대인들에게 조건 없는 진실한 사랑의 기쁨이 어떤 것인지 보여주는 여인, 이수아는 서울에서 태어나 두 살 때에 코리아헤럴드 기자였던 아버지를 따라 영국으로 이민을 갔다. 


그녀는 영국 Chetham’s School of Music을 졸업하고 다시 미국으로 건너가 줄리어드음대를 졸업했다.
현재 스코틀랜드 왕립 교향악단인 스코티시 챔버 오케스트라의 첼리스트로 활동 중이다. '스코틀랜드 청소년오케스트라' 상임고문도 맡고 있으며  Mr. Mcfalls Chamber의  창립멤이기도 하다.

https://youtu.be/A84xfwjws-g


이수아, 그녀는 가슴 뛰는 대로 사는 코스미안이 틀림없다.


이해산 기자

이해산 기자
작성 2018.07.22 19:24 수정 2020.07.05 12:15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해산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