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겨울방학 석면해체․제거 공사 예정 학교 관계자 교육

석면모니터단 역할과 잔재물 조사방법 등 집중 교육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3일 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 겨울방학 석면해체․제거 공사가 예정된 학교의 석면모니터단 등 관계자 420여명을 대상으로 석면해체제거 관계자 교육을 했다.


석면모니터단은 공사가 예정된 학교별로 학교장(또는 교감)과 석면건축물안전관리인, 학교관계자, 학부모, 시민단체, 감리원,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해 석면 해체․제거공사에 대해 객관성을 확보하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오는 겨울방학에는 석면으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148교 203,521㎡의 석면철거 작업을 한다.


이번 교육은 학교석면 제거 작업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석면에 대한 일반사항과 제도, 학교석면모니터단의 역할과 잔재물 조사방법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 내용은 학교 석면 해체․제거 추진방향, 석면일반과 제도, 모니터단 활동요령, 석면 잔재물 조사방법과 석면 해체․제거과정 등 전 과정에 대해 진행했다.


아울러 이번 교육을 계기로 석면제거공사를 처음 접하는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들이 석면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현장 안전의식 제고와 석면 해체․제거공사의 철저한 관리를 기한다.

  

경북교육청은 지난해부터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석면을 제거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관계자 교육을 해오고 있다.

  

서실교 시설과장은“석면해체․제거 공사가 학생들의 안전과 관련된 만큼 신뢰와 객관성을 확보하고 안전하게 석면을 제거해 쾌적한 학교환경 조성에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9.12.13 11:21 수정 2019.12.13 11:21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