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열제 경상대학교 대학원 석좌교수, '참교육공로대상' 수상

세계언론협회와 세계연맹기자단, KOREA AWARDS 조직위원회 공동 주최




조열제 교수가 제5 KOREA AWARDS 참교육공헌부문에서 '참교육공로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인 조열제 경상대학교 대학원 석좌교수는 경상대 사범대 수학교육과에서 1979년부터 40여 년간 근무하면서 중등학교 교원을 양성하는데 큰 기여를 하였고, 경상대 대학원 석좌교수 및 대한수학회 수학문화 홍보대사로서 초등 및 중등학교, 대학교의 수학교육을 위해서 오래 동안 많은 학교를 찾아다니며 수학공부의 효율적인 방법을 알리고, 앞으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에 수학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 교수는 오래 전부터 아시아 여러 국가들의 젊은 수학자, 대학원 석사 및 박사학생들을 위한 논문지도에 열정을 다했다. 특히, 태국의 여러 대학의 석사 및 박사 학생들 70여명이 조 교수의 연구실을 직접 방문하여 그들의 학위 논문을 지도 받기도 했다.

또한 조 교수는 해마다 태국의 여러 대학으로부터 석좌방문교수로 초청을 받아서 일 년에 2달 또는 3달을 머물면서 대학원생들의 논문을 지도하고 있으며, 태국의 고등학교 및 대학을 방문하면서 수학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조 교수는 현재 또 중국 사천성 청두에 있는 중국전자과기대에서 석좌교수로 있으며, 일년에 한 달 또는 두 달을 방문하여 대학원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와 세계연맹기자단, KOREA AWARDS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 및 주관했다.




편집부 기자
작성 2020.01.15 09:53 수정 2020.01.15 09:56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편집부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