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운동’으로 나와 우리 모두의 건강을 함께 지켜요

슬기로운 거리두기 = 집콕 문화생활

이미지=문체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단체와 함께, 코로나19 인해 체육 활동이 어려워진 국민들을 위해“‘집콕운동’으로 나와 우리 모두의 건강을 함께 지켜요”라는 표어 아래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안에서 있는 간단한 운동 방법과 운동 칙을 안내하고 전문가의 운동 상담을 제공하며, 집콕운동을 주제로 영상 공모전 함께 진행한다.

 

우선 매주 체력인증센터의 운동 처방사가 영상을 통해 실내에서 있는 간단한 운동을 소개한다. 또한, 양학선, 신수지 국가대표 선수들이 우리에게 익숙한 국민체조를 직접 시연한 영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영상은 신문, 방송, 문체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누리소통망(유튜브)에서 확인할 있다.

 

또한 국민들이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을 있도록 국민체력인증센터에서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운동 상담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누구나 국민체력인증센터 누리집(http://nfa.kspo.or.kr) 통해 집에서 가까운 체력인증센터를 지정해 신청하면 운동처방사가 온라인으로 맞춤형 운동을 상담해준다.

문체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집콕운동’을 주제로 누리소통망(튜브) 활용한 대국민 영상 공모전도 4 중에 실시한다. 영상의 전달력, 운동 자세의 정확성 등을 평가해 선정된 우수 영상에는 문체부 장관상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나아가 공모전을 계기로 ‘집콕운동’을 주제로 유명 선수들의 도전을 이어가는 활동도 시행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신청 방법과 관련 서식 더욱 자세한 내용은 4  국민체력인증센터 누리집(http://nfa.kspo.or.kr) 추가로 공지할 예정이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0.04.01 10:20 수정 2020.04.01 10:54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