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천재 헨리, ‘꿈의 오케스트라’를 널리 알린다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 교육 지원 사업 10주년 기념 홍보대사 위촉

사진=문체부



음악천재 헨리가 한국형 엘 시스테마(El Sistema)꿈의 오케스트라알리기에 나선다.

 

510() 문화예술교육의 철학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헨리를 꿈의 오케스트라홍보대사로 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꿈의 오케스트라 10주년과 세계 문화예술교육 주간(매년 5월 넷째 주)’을 맞이해 이루어졌다.

 

문체부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꿈의 오케스트라외계층을 포함한 아동·청소년들이 주체적이고 상호 협력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성장하고 문화예술교육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0년에 전국 8개 거점 기관으로 작해 현재는 총 47개 기관에서 아이들 2,500여 명이 화음을 이루며 음악으로 삶의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음악천재로 불리며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헨리는 수준급의 클래식 바이올린 연주 실력을 겸비해 전천후 예술가(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국제백신연구소(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IVI)’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복지 증진에 힘써왔으며, 문화방송(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바이올린 자선경매를 통해 음악 전공 학생에게 장학금을 후원하는 등 평소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 왔다.

 

헨리는 꿈의 오케스트라’ 10년의 역사를 담은 인터뷰집 음악은 흐른다 어디에서든, 누구에게나(최규승 지음)’에서 추천사를 통해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이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악기를 만나 음악을 경험할 수 있으면 좋겠다. 그 경험이 자신이 사랑받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되기를 바란다. ‘꿈의 오케스트라 하모니가 오래도록 우리 곁에서 흘렀으면 좋겠다. 그들과 함께 연주하는 날을 꿈꿔본다.”라고 밝혔다.

 

특히 헨리는 오는 1115,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꿈의 오케스트라 10주년 기념 음악회에서 꿈의 오케스트라단원들과 협연하며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0.05.11 10:19 수정 2020.05.11 10:34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