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광고 산업 이끌어 갈 인재, 여기로 모여라

광고 산업 현장 연계형 무료 교육 과정 통해 인재 40명 양성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광고총연합회와 함께 6월부터 미래 광고 산업을 이끌어 나갈 재를 육성한다.

 

글로벌 광고인재 육성 사업은 광고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광고회사에서 진행되는 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과정(이하 한국광고아카데미)을 운영한다.

 

한국광고아카데미는 광고 기획부터 아이디어 발굴, 광고물 제작, 고객사 제안 등에 이르는 전반적인 실무 과정을 익힐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며, 국내 광고계를 대표하는 현직 전문가들이 각 과정을 지도한다.

 

교육생들은 현업인의 현장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전문가 특강’, 광고 기획, 광고 문안 작성(카피라이팅), 동영상 광고 제작, 디자인, 실적 료집(포트폴리오) 제작 등 광고 창작에 필요한 실습 연수회(워크숍)’, 실제 광고회사, 광고주들과 협업해 광고를 제작해 보는 실무 프로젝트’, 현업 전문가와 진로를 상담하며 현장 지식을 전수받을 수 있는 전문가 상담(멘토링)’ 등 차별화된 현장 연계형 교육 과정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대학생, 취업준비생, 신입 광고업계 종사자 등 광고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68()부터 19()까지 지원하면 된다. 현직 광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교육생 40명을 최종 선발할 정이며, 선발된 교육생은 7월 초부터 12월 초까지 약 5개월간 무료로 육을 받는다. 이번 교육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한국광고아카데미 누리집(adacademy.a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문강 기자


편집부 기자
작성 2020.06.04 09:48 수정 2020.09.14 00:51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편집부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