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자 ! 대한민국 콘서트

'서울시향 고궁음악회'로 시작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과 의료진을 위로하는 <힘내자! 대한민국 콘서트>를 개최한다. 첫 공연으로 620() 저녁 730서울시향 고궁음악회가 온라인 생중계 되어 클래식부터 대중가요까지 다양한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힘내자! 대한민국 서울시향 고궁음악회>는 당초 덕수궁 중화문에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수도권 코로나19 확산으로 궁·능 관람 중지 연장에 따라 서울시향 연습실로 장소를 변경하였다. 대신에 연습실을 고궁 분위기로 꾸며 관람객들이 고궁에서 음악을 듣는 것 같은 느낌을 받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이언경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부지휘자 윌슨 응의 지휘로 서울시향이 클래식 명곡들을 연주하고, 아카펠라 그룹 여행스케치가 협연해 대중가요도 오케스트라로 선보인다. 클래식 명곡부터 대중가수와의 협연까지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악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만날 수 있다.

 

또한 고궁음악회라는 공연 컨셉을 살리기 위해 연습실 내부에 중화전 전각을 형상화한 목공 백월(Back wall)을 세우고, 벽면에는 컬러 조명도 설치한다. 이러한 연출을 통해 관람객들은 온라인으로나마 고궁에서 음악회를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힘내자! 대한민국 서울시향 고궁음악회>620() 저녁 7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서울시향 네이버TV, 페이스북, 서울시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서문강 기자

 

 




서문강 기자
작성 2020.06.19 09:25 수정 2020.09.13 20:33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