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뮤직콘택트’로 장애인식개선 나서

장애공감문화 확산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뮤직콘택트 개최

한국장애인개발원, ‘뮤직콘택트로 장애인식개선 나서

장애공감문화 확산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뮤직콘택트 개최

 

- 7월 30(오후 1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장애인식개선교육 개최

중증장애인 참여형 장애인식개선 사업 안내와 함께 장애예술인드림피플예술단, ‘A?C?E(Artwecan Capable Ensemble)장애인식개선 공연 선보여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이하 개발원)이 중증장애인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며 장애인에 대한 공감 확산 문화 조성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김상희 국회부의장한정애 보건복지위원장맹성규 국회의원이 주최하고개발원이 주관하는장애공감문화 확산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뮤직콘택트(이하 뮤직콘택트)’가 7월 30(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개발원은 중증장애인에게 음악연주 등의 교육과 훈련을 실시해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증장애인 참여형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회사무처 직원 등을 대상으로 한 장애인식개선교육의 일환으로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등을 준수하며 참석자 수를 축소했다.

 

행사에서는 개발원과 사업 수행기관인 인천장애인정보화협회·꿈꾸는마을발달장애인예술협회 아트위캔이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중증장애인 참여형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중증장애인으로 구성된 소속 공연팀드림피플예술단과 ‘ACE’가 장애인식개선을 주제로 한 뮤지컬과 팝밴드 공연을 선보였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이번 장애인식개선 뮤직콘택트는 중증장애인이 직접 우리 사회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주체로 나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국회에서 실시한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기관에서 교육을 적극 실시하기 바라며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장애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출처-한국장애인 개발원


주엄지 기자
작성 2020.07.31 10:44 수정 2021.01.19 10:31

RSS피드 기사제공처 : 발달장애뉴스 / 등록기자: 주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