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협, 제6회 INAK사회공헌大賞 수상자 발표

국가발전공로대상: 문주현 MDM그룹 회장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는 최근 이사회를 개최하고 협회 창립 5주년 기념행사에서 시상하는 '6 INAK사회공헌대상' 수상자 선정 최종 결과를 11일 발표했다.

 

2015년 제정된 ‘INAK사회공헌大賞'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청소년상(靑少年像)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를 발굴하여 이를 널리 알리고, 또한 사회적 약자의 권익향상에 이바지 함으로서 정의롭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6회째를 맞은 ‘INAK사회공헌대상은 국가발전부문, 경제부문, 국회의정부문, 교육부문,  법률부문, 국정혁신부문, 지방자치부문, 과학부문, 보건부문, 프레스클럽부문, 문화예술체육부문, 한류문화부문 등 총 12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국가발전공로대상: 문주현 MDM그룹 회장

국회의정대상: 윤호중, 한정애, 유동수 국회의원

국정혁신공헌대상: 구자근 국회의원

지방자치공로대상: 곽상욱 오산시장

지방자치발전대상: 안희경 용인시의회 의원

보건부문: 이미나 원주시 보건소장, 김상채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 이사장

프레스클럽부문: 장상인, 김영환, 이영선, 한수미, 이광수, 최윤덕, 박형희 대표


6INAK사회공헌대상 심의위원회 이치수 심사평가위원장은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확산 우려로 언택트(Untact) 사회가 가속화하면서 올해는 지난 해보다 더 많은 분들의 추천이 들어 왔다"고 말했다.

 

이 심사평가위원장은 이어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세계 대부분의 산업이 마비되어 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잘 대처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헌신적으로 일하는 많은 분들이 있기 때문이라며 이러한 분들을 이번 후보 추천서를 통해서 알 수 있게 되었다면서 "하지만 상은 한정이 되어 있는 관계로 각 분과 별 심의위원들과 함께 많은 토론을 거쳐 최종적으로 각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심사평가위원장은 특히 "국가발전부문에서는 본 상이 제정된 2015년 이후로 수상자를 선정하지 못했는데, 올해 처음으로 본 상이 추구하는 가치에 적합한 후보자를 찾을 수 있었다면서오래 기간을 함께 인내하며 심의에 참여해 준 심의위원회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심의위원회 김영달 사무총장( 200만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회장) "각 부문의 심사는 상조직위원회 소속 공적심사위원회에서 각 부문별 심사기준에 따라 서류 검토 및 사전조사, 각 분과 전문 심사위원회 사실확인 및 평가분석, 공적심사 등 3단계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고 전했다.

 

'6 INAK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은 2020 9 1()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 앞서코로나19 위기극복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언론의 역할과 과제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이다.

 

 


정명 기자
작성 2020.08.11 11:17 수정 2020.08.11 12:10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