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언론협회(WPA), '제3회 PRESS AWARDS' 후보 공모

접수기간: 2020년 9월 1일 ~ 11월 30일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李山河,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WFPL)(www.wfple.org) 부설 언론기관인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회장 이치수,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겸 기회공정실천연대 상임대표, 국제정책연구원 이사장)와 세계연맹기자단(회장 이치수, WPC, WORLD PRESS CORPS)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이 주최하는 '3 rd World School Violence Expulsion Day<3회 세계학교폭력추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3 PRESS AWARDS(프레스 어워즈)'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PRESS AWARDS(프레스 어워즈): 언론공로大賞, 언론공로상, 언론인상, 기자상

 

PRESS AWARDS는 언론의 민주화에 헌신함은 물론 우리 사회 각 분야의 문제점들을 발굴하여 참된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수호하는데 기여한 신문사와 방송사 등을 포함한 언론과 기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언론의 민주화 및 언론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PRESS AWARDS는 언론공로大賞부문, 언론공로상부문, 언론인상(신문.방송)부문, 기자상(최우수-우수)부문 등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 언론공로大賞(대상)

 

언론공로大賞(대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참된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기여한 바가 큰 공로자로서 우리사회 공동체의 가치와 의미를 확산시키는데 헌신한 신문사와 방송사 등의 언론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 언론공로상

  

언론공로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언론 환경 개선을 통한 정의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기여한 신문사와 방송사 등을 포함한 언론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 언론인상

 

언론인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언론의 질적 환경 개선에 앞장선 신문사방송사 등을 포함한 언론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기사상: 최우수기자(아나운서), 우수기자(아나운서)

 

기자(아나운서)상부문은 언론의 민주화 및 우리 사회 각 분야의 문제점들을 발굴해내고 이를 심층취재보도하여 정의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기여한 취재, 편집, 보도, 사진, 영상, PD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기자(또는 아나운서)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최우수기자(아나운서)상과 우수기자(아나운서)상이 있다.

 

서문강 기자



서문강 기자
작성 2020.09.17 11:07 수정 2020.09.17 12:29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