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에서 풍성하고 알찬 한가위 보내세요!

해수부, 추석연휴 맞아 가족과 함께 가볼만 한 어촌체험마을 20선 소개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 한국어촌어항협회(이사장 최명용)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다양한 먹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전국 어촌체험마을 20 소개한다.

 

 

지역

어촌체험마을

지역

어촌체험마을

강원

장사, 소돌, 수산

전북

신시도

인천

포내

전남

외동, 청용, 서중, 산소

경기

백미리

경북

기성

충남

무창포, 대야도, 중리

경남

쌍근, 고현, 궁항, 이어

부산

동삼

제주

하도

 

 

가족이 즐길 있는 체험거리가 가득한 여행지로, 경북 울진의 기성어촌체험마을 추천한다. 해조류 표본 만들기, 물고기 탁본 뜨기  아이들에게 유익한 해양생물 관련 체험을 해볼 있다. 울진 특산물인 대게가 들어 있는 붉은대게피자와 바다향 가득한 멍게비빔밥으로 입맛 돋우고, 백암온천에 들러 따뜻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 피로까지 날릴  있다.


[동해권] 기성어촌체험마을(경북 울진), 해수부 제공


 

충남 태안의 대야도어촌체험마을 아름다운 바다 경관을 감상하기 여행지다. 마을 곳곳에 작은 공원과 정자가 있어 트인 바다 전망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 마을 부근의 꽃지해수욕장에서는 아름다운 낙조  있다. 대야도 어촌마을은 2017 어촌마을 전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마을답게 체험 프로그램, 숙박시설, 서비스 갖추어져 으며, 특히 가을에는 제철 꽃게를 활용한 게국지와 간장게장도 즐길 있다.


[서해권] 대야도어촌체험마을(충남 태안), 해수부 제공



먹방여행을 즐기는 여행객이라면, 가을 제철수산물을 즐길 있는 전남 강진 서중어촌체험마을 떠나보자. 청정해역에서 잡히는 수산물 다양하여 신선한 먹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특히 가을에는 제철 수산물로 유명한 전어를 구이, 다양하게 맛볼 있다. 바다 한가운데에 위치한 해상펜션에서는 숙박과 함께 낚시, 통발체험이 가능해 특별한 추억을 쌓기에 충분하다.


[남해권] 서중어촌체험마을(전남 강진), 해수부 제공


 

한편, 바다여행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seantour.page)에서는  오는 9 23일까지 ‘추석 황금연휴에 우리 함께 어촌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게시물을 개인 SNS 공유하고, 어촌여행을 홍보하는 글을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2 상당의 수산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학기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올해 추석연휴에는 가족과 함께 어촌체험마을에서 풍성한 체험과 제철 먹거리를 즐기며, 더욱 알차게 보내시길 바란다. 말했다.

 

앞서 소개한 3 마을을 포함한 추석연휴 추천 어촌체험마을 20개소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해양관광 누리집 바다여행(http://www.seantour.kr) 참고하면 된다.


정리 편집부


편집부 기자
작성 2018.09.22 14:31 수정 2018.09.22 14:49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편집부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