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홈페이지,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참여 가능

사진=안동시

문화 다양성시대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하는 721세기 인문가치포럼개막식이 1030() 오후 130분부터, 통리조트 구름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동시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후원한다.

포럼 공식 홈페이지(http://www.adf.kr)와 포럼 유튜브 공식 채널(‘21세기 문가치포럼검색)을 통해 포럼의 주요 프로그램들이 실시간 중계되며, 특히 포럼 홈페이지 내에서는 접속자가 스스로 시청을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게 함으로써 포럼이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가치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였다.


1030() 오후 130분부터 시작되는 개막식에는 SK그룹 최태원 회장과 연세대 김용학 총장이 기조강연과 특별대담을 진행한다.

SK그룹 최태원 회장은 SK그룹이 일찌감치 사회적 가치에 주목하고 이를 경영의 원칙으로 반영해 온 이유와 지속가능한 공동체 조성을 위한 기업의 해법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참여세션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청중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각 분야 저명인사들이 출연한다.  청춘콘서트는 오늘을 살아가는 청춘들과 함께 인생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차이×존중콘서트에는 가수에서 교육자로 거듭난 김인순 해밀학교이사장다양성을 주제로 남과 내가 다른 것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영화콘서트에서는 가장 작지만 소중한 공동체 가족을 주제로 영화의 숨겨진 의미와 가치를 영화감독, 작가, 기자의 시선으로 풀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치유×공감콘서트에서는 국민의사 이시형 박사와 함께 코로나19 인해 욱 큰 아픔을 겪는 현대인들에게 치유를 주제로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고 더 행복한 삶으로 나아가기 위한 공감의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문화콘서트희망을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된 인류에게 필요한 진정한 가치는 무엇인지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서문강 기자



서문강 기자
작성 2020.10.29 09:19 수정 2020.10.29 09:43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