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춤, 코로나19로 지친 세계인들에게 희망을 전한다

‘헬로, 케이!’ 두 번째 주제 ‘우린 포기하지 않아’, 실감형 교육콘텐츠

사진=문체부


코로나19로 지친 전 세계인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112(), ‘2020 헬로, 케이!(Hello, K!)’ 두 번째 주제 영상 우린 포기하지 않아(We Never Quit)’를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해문홍은 코로나19로 지친 세계인들을 따뜻하게 위로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공연과 문화 영상을 볼 수 있는 헬로, 케이!’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92, 한국 전통음악으로 감동을 안겨준 첫 번째 주제 영상 한국으로부터의 위로를 공개한 바 있다.

 

두 번째 주제 영상은 케이팝 춤을 가상현실로 구현한 5가지 체험 콘텐츠로 구성했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있지(ITZY)낫 샤이(Not Shy)’, 트와이스의 모어앤모어(More&More)’,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오마이걸의 살짝 설렜어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케이팝 춤 5가지를 360도 카메라로 실감 나게 촬영해 외국인들이 쉽게 동작을 따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온라인 체험자들은 직접 춤을 배우고 익히는 과정을 통해 포기하지 않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우리 문화예술의 불굴의 희망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첫 번째 주제 영상, <어메이징 아리랑> 콘텐츠 유튜브 조회 수 10만 회 넘어

 

한편 첫 번째 주제 영상 한국으로부터의 위로중 우리 민요 아리랑과 스코틀랜드의 민요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를 편곡해 소개한 <어메이징 아리랑> 콘텐츠는 유튜브 조회 수가 10만 회가 넘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세계인들에게 큰 감동을 전했다.

 

헬로, 케이!’ 영상은 공식 누리집(https://hellok.kr)과 누리소통망(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볼 수 있다.

  

서문강 기자


 


서문강 기자
작성 2020.10.31 09:09 수정 2020.10.31 09:36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