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레저교육협회(회장 유동균)가 스포츠레저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과 현장 실무교육 강화를 위해 남부대학교(총장 조준범)와 손을 맞잡았다.
지난 4월 3일 남부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는 스포츠레저 산업의 발전과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스포츠레저 산업의 미래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현장 친화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스포츠레저 관련 교육과정 공동 운영 ▲전문 자격증 취득 과정 개발 ▲현장 전문가 특강 및 워크숍 개최 ▲학생 대상 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확대 ▲공동 연구 및 학술활동 지원 등이 포함됐다.
조준범 남부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질적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실무형 교육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국가 스포츠레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유동균 한국스포츠레저교육협회 회장은 “남부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스포츠레저 분야 교육의 질을 높이고, 우수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해 산업 현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정기적인 협의와 협력 사업 추진을 통해 스포츠레저 산업을 선도하는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