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일보 이신국 기자 = 2025년 4월 24일 12시~15시까지 약 3시간 동안 이대역 예스에이피엠건물 2층 <주>글로벌 인플루언서 엔터테인먼트 본사 강의실에서 약 70명의 각계각층 인플루언서들과 제조사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김일상 회장의 간단한 인사말이 있었다. 여러 계통의 인플루언서 분들이 모여서 서로의 지식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하여 발전할 수 있도록 저희가 플렛폼을 제공할 것이며 이곳에서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서 인플루언서들의 가치를 확산하고 각자의 목표를 이루는데 도움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 하였고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김일상 회장의 짤막한 인사말이 있었다.
이어 김준섭 전략 기획 본부장의 회사 소개와 설립 배경의 설명이 이어졌다. <주>글로벌 인플루언서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대한민국 최초의 제조사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회사라 소개하며 앞으로의 비젼은 전세계 창작자들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유통 플렛폼이 되는 것이며 미션은 인플루언서와 제조사를 직접 연결하여 콘텐츠가 유통되는 새로운 커머스 생태계를 창조하는 것이라 설명했다.
회사설립 배경은 제조사 중심의 가치 실현이며, 제품력은 뛰어나지만 브랜딩과 유통에서 어려움을 겪는 제조사와 브랜드 컨텐츠를 함께 만들고 제조사가 기획과 유통의 주도권을 가질 수 있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 설립이 되었다. 단순히 인플루언서들과 광고 모델로서 계약을 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같이 운영하는 공동기획자로서 함께 참여하여 인플루언서가 만든제품, 그리고 인플루언서가 만든 컨텐츠를 통해서 유통이 되는 새로운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 하였다.
“인플루언서가 제조사와 함께 유통의 중심이 되는 생태계를 앞으로 만들어 가겠다” 라면서 글로벌 인플루언서 엔터테인먼트는 제조사를 기반으로 이루어진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며 (해피엘엔비, 렉스바이오) 라는 제조 공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인플루언서들과 직접 협업하고 원하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하였다. 또한 인플루언서들에게 전문적인 디렉팅을 통해서 콘텐츠를 만들고 더욱 확산시킬 수 있는 매니지먼트 협업시스템이 큰 강점이라고도 말하였다.
마지막으로 인플루언서만을 위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플렛폼으로써 역할을 할텐데 온라인 플렛폼은 인플루언서가 팔로워들에게 제품을 판매할시 제조사와 자동으로 수익이 정산되는 시스템을 만들었고, 오프라인에서는 인플루언서 세미나실에서 대규모 네트워킹 장소로써 제조사 브랜드 분들과 인플루언서 분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오프라인플렛폼으로써의 역할도 해나갈 예정이다. 종합몰/에코퓨리젠운영공식파트너이며 디사이드컴즈와파트너십을 맺고 제품의 브랜딩 작업을 통해서 컨셉을 명확하게 해서 제품의 가치를 올리고 또한 전문적인 메인엔터테인먼트사인 컨텐츠 디렉팅을 통해서 바이너리 되는 영상을 만들고 인플루언서와 공동구매를 통해서 매출을 증대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하였다.
같은 경쟁시장에서 확실한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으며, 제조사의 제품력, 컨텐츠력,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합쳐지면 압도적인 시장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실제 수익이 컨텐츠 창작자에게 돌아가는 구조를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하며 유통단계를 최소화하고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선정하여 더 큰 혜택을 주는 것이 회사의 목표라고 하였다.
미인엔터테인먼트 대표는 SBS 하트파이터숏폼 서바이벌 1위를 하였고 틱톡 팔로워도 280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인아카데미를 운영중인 대한민국 최고의 콘텐츠 디렉팅 미인 대표와 협업하여 한국 1등이면 세계 1등이 되는 시대에서 한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서 당당히 최고의 회사로 성장시켜 나아가길 김일상 회장에게 큰 기대를 해본다.
경찰일보 [이신국 기자] shingook0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