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운영의 핵심 성과 지표로 떠오른 페이지 로딩 속도. 이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자동화 솔루션이 있다. 바로 ‘원해(ONEHAE)’다.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550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도입된 ‘원해’는 마케팅 자동화 중심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실무자의 작업 부담을 줄이면서도 성과 중심의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속도 개선 기능은 ‘원해’의 대표적인 차별점으로 손꼽힌다. 클릭 한 번으로 상세페이지에 포함된 이미지를 자동으로 압축·최적화해 평균 70%까지 이미지 용량을 줄이며, 페이지 로딩 시간을 현저히 단축시킨다. 이는 검색 노출(SEO)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실제 사용자 이탈률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이미지 최적화뿐 아니라 AB 테스트, 전환 요소 분석 기능을 포함해 전체 기능을 활용한 쇼핑몰의 경우 평균 20%가량 전환율이 향상된 것으로 집계됐다.
기술적인 전문성이 없어도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 또한 장점이다. ‘원해’는 마케팅 전담 인력이 부족한 중소형 쇼핑몰에도 최적의 성과를 제공할 수 있는 실용적인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
서비스 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onehae.com) 또는 카페24 앱스토어(https://store.cafe24.com/kr/apps/21387)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