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새로운 무선 이어폰 ‘AirPods Pro'를 발표했습니다.
기존 자사 오픈형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과는 다르게 에어팟 프로는 실리콘 이어 팁이 탑재되어 있는 인이어 방식입니다.
팁 안의 통풍구가 귀 안쪽의 기압을 균일화 해주는 통풍 시스템이 있으며 IPX4등급 생활 방수를 지원합니다.
이번 에어팟 프로에는 외향 마이크와 내향 마이크가 외부 소리와 잡음을 안티 노이즈로 지워 외부 소음을 막아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외향 마이크는 주변 소리를 감지해 환경 소음을 분석해주면 에어팟 프로가 그에 맞는 반대 소음을 발생시켜 주변 소음이 귀에 닿기 전에 차단시켜줍니다.
두 번째 내향 마이크는 에어팟 프로가 마이크에서 감지한 잔여 소음을 소멸시켜줍니다.
초당 200회에 걸쳐 지속적으로 조정 작업을 하며 소음을 차단해줍니다.
또한 에어팟 프로는 귀 형태에 맞춰 주파수를 자동으로 조율해주는 적응형 EQ를 제공합니다.
10개의 오디오 코어를 사용해 오디오 처리 시의 레이턴시를 낮은 수준으로 유지시켜주는 H1 칩이 탑재 되어있으며 터치를 감지하는 포스 센서가 있어 이전 에어팟보다 더 다양한 제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듣는 동시에 주변 상황을 들을 수 있는 주변음 허용모드가 있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 간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 에어팟 프로에는 이어 팁 사이즈와 착용감이 적절한지 파악 후 조절해주는 이어팁 핏 테스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오디오 공유를 통해 쉽게 같은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메시지가 도착하면 자동으로 읽어주고 통화 중이거나 오디오 공유 기능을 사용할 때에는 이를 인지해 개입하지 않는 메시지 읽어주기 기능이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5시간 동안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주변음 허용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최대 5시간 동안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5시간 동안 통화가 가능합니다.
에어팟 프로와 무선 충전 케이스를 통하면 24시간 이상 음악감상을 할 수 있고, 18시간 이상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에서 5분 충전 시 약 1시간 동안 음악감상이 가능하며 약 1시간동안 통화가 가능합니다.
충전 케이스는 Qi 인증 충전기 또는 Lightning 커넥터를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Bluetooth는 5.0이 탑재 되어 있고 세 가지 크기의 실리콘 이어 팁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가격은 329,000원 이며,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