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인턴, 실무 역량 평가 기반 채용 서비스 채용관 오픈


인재매칭 플랫폼 미니인턴이 실무 능력을 검증받은 인재를 기업의 니즈에 맞춰 채용할 수 있도록 돕는 인재 매칭 서비스 채용관 런칭했다.

 

기존의 미니인턴은 2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단기 인턴십 프로그램을 주요 서비스로 운영 중이다. 기업이 고민하는 문제를 과제로 제시하고, 구직자가 해결방법을 제안서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인재 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회원 수는 3만 명, 파트너사는 200곳에 이른다.

 

기업과제를 수행하면서 구직자는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 멘토단에게 제안서 작성 중간 피드백을 받는 등 실무 경험과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고, 기업의 경우 새로운 시각의 아이디어와 인재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취준생과 기업 모두에게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 미니인턴 로고


미니인턴은 신규 서비스를 통해 채용에 따른 시간과 인력, 비용 등을 줄일 수 있도록 하고, 지원자 관리 시스템을 통해 직접 인재를 관리하며 기업이 필요한 인재를 빠르게 수급하기 위한 직무 역량 평가 방법의 기준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은 미니인턴 채용관을 통해 구직자가 미니인턴에서 실제로 수행한 핵심 기업과제 또는 실무 관련 포트폴리오 자료를 바탕으로 인재 평가하고 채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채용 서비스와 달리 구직자의 직무 적합성을 미리 검토할 수 있고, 업무성과를 예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미니인턴을 운영하는 오픈놀 권인택 대표는 기업의 채용 경향은 신입을 뽑을 때도 직무역량이나 실무경험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바뀌었지만 제한된 시간 안에 검증된 인재를 찾기란 쉽지 않은 일이라며 기업이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과 동시에 구직자들의 ·오프라인 직무교육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미니인턴 채용관 프로모션


한편 미니인턴은 채용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821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참가 신청이나 상세 일정, 진행 방법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미니인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재성 기자
작성 2020.08.01 16:06 수정 2020.08.01 18:22

RSS피드 기사제공처 : data today / 등록기자: 유재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