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을 걸 알면서도, 눈은 온 힘을 다 해 세상을 감싼다

눈처럼 포근한 이웃의 관심과 사랑으로 감싸 안아지길

 

2022년 ‘부산문화글판 겨울편’ 문안을 선정하고, 이를 내일(3일)부터 2023년 2월까지 약 3개월간 부산시청사 외벽에 게시한다고 부산시가 밝혔다.

 

이번 겨울편 문안은 지난 10월 한 달간 공모를 통해 접수된 총 572개의 작품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전지영 씨의 창작 작품이 최종적으로 선정됐다. 전지영 씨의 창작 문안은 ‘녹을 걸 알면서도, 눈은 온 힘을 다 해 세상을 감싼다’이다.

 

당선자 전지영 씨는 “가장 높은 곳에서 가장 낮은 곳을 향해 떨어지는 눈을 보면 비록 자연의 섭리일지라도 대단하고 자신이 녹을 걸 알면서도 결국 온 힘을 다 해 세상을 하얗게 물들이는 모습이 대견하다”라며, “부산 시민들의 시린 마음도 겨울의 풍경을 하얗게 덮어가는 눈처럼 포근한 이웃의 관심과 사랑으로 감싸 안아지길 바란다”라고 창작 의도를 밝혔다.

 

김필한 부산시 건축주택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겨울편 문안이 힘든 시기에 우리 시민들의 마음에 따뜻한 위로와 공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부산문화글판 문안 내용은 시민들이 사랑과 희망,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25자 이내의 짧은 글귀 중 선정되며 본인 창작 작품이나 문학작품 등에서 발췌한 것 모두 가능하다. 부상으로 ▲당선작 1명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가작 17명에게는 3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각각 지급된다.

 

작성 2022.12.02 11:20 수정 2022.12.02 11:25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Acoustic Remix] 어쿠스틱 리믹스로 완성된 명곡! #lose..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송!!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플레이리스트..
이 노래 같이듣고싶은 사람 있어?..고백하고싶을때 노래 추천 1위
너가 들어주면 좋겠어..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들려주는 노래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