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서울함공원에서 한바탕 신나게 놀자!”

해군홍보대․사물놀이․어쿠스틱밴드 공연․버블쇼 등 다채로운 공연 펼쳐져

 

한강사업본부는 2023년 제101회를 맞는 어린이날을 맞아, 해군홍보대와 함께하는 <제4회 서울함공원 어린이날 대축제>가 서울함공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어린이날, 서울함에서 놀자!’란 주제로 지역 내 초청 어린이와 동반 가족,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개최된다. 해군 홍보대 공연을 시작으로 ▲사물놀이 ▲비보이 ▲마술공연 ▲6인조 밴드 공연과 어린이들과 함께 부르면서 즐길 수 있는 노래까지 다양한 행사가 준비된다.

 

또한, 참가자들과 함께 하는 ▲레크레이션 게임 ▲어쿠스틱밴드 공연 ▲버블쇼 등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공연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서울함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작년까지 진행하지 않았던 도슨트 프로그램, 방탈출 게임, 해군홍보관 등을 상설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시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예비역 대령분들이 서울함 등 퇴역함정 소개와 함께 함장 시절 겪었던 에피소드와 애환 등의 이야기를 풀어가며 매일 오전 11시, 오후 5시 두 차례 진행 중이다. 

 

방탈출 게임은 미취학, 저학년 어린이들도 쉽게 풀어 함정을 탈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새롭게 구성했으며, 해군홍보관에서는 함정 생활에 대하여 현역 해군 장교가 관람객에게 직접 설명하고, 홍보 영상을 상영함으로써 해군에 대하여 시민들이 좀 더 쉽게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어린이날 서울함에서 놀자!’ 축제는 안보와 평화의 현장학습 명소로 자리매김한 서울함공원에서 해군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행사 시간 전까지 서울함공원 다목적광장으로 자유롭게 방문하면 되고, 서울함 등 퇴역함정 또한 이 날 특별히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함공원 누리집(https://seoulbattleshippark.co.kr) 소식란을 참고하거나, 서울함공원(☏02-332-7500)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주용태 한강사업본부장은 “이번 서울함공원 어린이날 축제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한강에서 마음껏 뛰어 놀면서 한강과 보다 친숙해 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작성 2023.05.02 09:36 수정 2023.05.02 09:46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Acoustic Remix] 어쿠스틱 리믹스로 완성된 명곡! #lose..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송!! 듣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플레이리스트..
이 노래 같이듣고싶은 사람 있어?..고백하고싶을때 노래 추천 1위
너가 들어주면 좋겠어..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들려주는 노래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