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든든한 동반자

포항시청소년재단 출범!

청소년의 든든한 동반자! 포항시청소년재단 출범
청소년의 든든한 동반자! 포항시청소년재단 출범

포항시청소년재단이 3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출범식을 갖고 10만여 청소년들의 기대와 염원을 가득 담고 첫 걸음을 내딛었다.

 

이날 출범식은 재단이사장인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 김영석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등과 학부모, 청소년 시설 종사자, 청소년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흥중의 취타대 축하공연, 현판식, 죽장오케스트라 공연, 축하영상, 경과보고, 출범사, 축사, 청소년헌장 낭독, 참여기구와 동아리 소개, 퍼포먼스, 시설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청소년헌장을 낭독한 정지호, 임채희 학생은 청소년이 주인공인 청소년재단이 출범되어 기쁘고, 참여위원회와 동아리 활동을 통해 프로그램과 시설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목소리를 내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도내 처음으로 출범하는 포항시청소년재단은 201510월부터 재단설립 타당성 용역, 시민의견 수렴, 포항시청소년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공포, 재단임원 구성, 우수청소년재단 벤치마킹 등의 준비를 거쳐 201811일 업무를 개시했으며, 상임이사 1명을 포함한 전체 33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청소년재단은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수련원의 운영을 맡아 건강하고 창의적인 청소년 육성을 위한 복지정책의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포항시는 청소년재단 설립으로 그동안 여러 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실행하던 청소년관련 정책 및 사업을 일원화해 보다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자치능력과 자발적 소질·역량 개발을 위해 청소년자치기구와 동아리활동을 강화하고 청소년주도형 기획활동과 지역사회 개선활동 등 청소년 주도의 기획행사 등을 확대해 자신의 적성과 미래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 보호·복지·상담·체험과 함께 학교를 비롯한 각급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청소년 정책 전반에 대한 효율성을 높여 10만여 명의 포항시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에 중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강덕 재단이사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잠재능력 계발을 위하여 설립한 청소년재단 의 첫걸음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행복한 삶을 꿈꾸며, 더 큰 꿈과 희망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재단이 청소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동훈 기자 yeein114@naver.com




이동훈 기자
작성 2018.04.03 17:18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여름은 춤
2025년 8월 1일
전통의상
2025년 8월 1일
군인제기차기
홍천강 맥주축제
암환자의 체중관리. 유활도/유활의학
사슴벌레
2025년 7월 31일
구름 이름은?
무궁화
2025년 7월 28일
2025년 7월 17일 꿈꾸는씨앗결손아동후원하기
라이브커머스 전성시대 케이미디어스튜디오와 함께하세요 #ai영상
여름하늘
아기고양이가 세상을 배워가는 방법
장마가 만든 탁류
2025년 7월 26일
새의 영토
대구변호사 | 성매매 장부 적발! 처벌 피할 수 있을까? #shorts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