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획] 자랑스러운 국군

의무장교 850명 임관식

사진=국방부



국군의무학교는 지난 23일, 서욱 국방부장관 주관으로 「제51기 의무사관 및 제18기 수의사관 임관식」을 개최했다. 이를 통해코로나19 방역의 최전선과 전·후방 각지에서 장병과 국민 건강수호에 최선을 다하게 될 신임 의무장교 850명이 계급장을 수여받았다.

임관식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가족과 외부인사가 참석하지 않은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참석하지 못한 가족들을 위해 국방TV 유튜브와 국방홍보원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했다.

지난 3월부터 4주간의 기초군사훈련과, 2주간의 병과교육을 통해 최정예 의무장교로 임관한 신임장교 중 오한슬 대위(공군, 치의)와 임동완 중위(육군, 수의)가 국방부장관상을, 홍지혁 대위(육군, 군의)를 비롯한 12명이 합동참모의장상과 각 군 참모총장상을 수상하였다.

신임 의무장교 중에는 다양한 이력을 지닌 임관자들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재용 공군 대위는 육군 대령이었던 할아버지와 육군 중위로 전역하신 아버지의 뒤를 이어 공군 장교로 임관하여 3대가 장교로 복무하게 되었다.

친형제인 장주왕, 장주호 대위는 기초군사훈련부터 병과교육까지 함께하고 동시 임관하였으며, 형 장주왕 대위는 해군에서, 동생 장주호 대위는 육군에서 복무하게 되었다.

주창민 육군 대위는 6ㆍ25전쟁시 소대장으로 월남전에는 대대장으로 참전했던 주동휘 중령의 손자로 할아버지의 뒤를 이어 육군장교의 길을 걷게 되었다.

곽은철 해군 대위를 비롯한 6명은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서울, 용인, 대구 등 각 지역의 코로나19 전담병원에 자원하여 선별진료소 요원 및 환자들을 진료하고 코로나19 마음건강 메뉴얼 등을 개발하는 등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봉사했던 인원들이다.

형제 군의관으로 임관하게 된 형 장주왕 해군 대위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 국민과 군을 위해 헌신하는 명예로운 의무장교 임관식을 동생과 함께하게 되어 더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만나게 될 장병들에게 최선을 다하며 군복무에 충실하면서도 전역 후 국민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유능한 의사가 되기 위해 틈틈이 자기계발도 놓치지 않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명 기자
작성 2021.04.24 09:56 수정 2021.04.24 09:58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