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력 2년 이하 신진예술인도 창작준비금 신청하세요

1인당 200만 원 지원

6. 7.~14. 1차 온라인 신청 접수

사진=문체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함께 예술경력 2 이하 신진예술인들이 예술계에 착하고 활발하게 예술 활동을 펼칠 있도록 ‘신진예술인 창작준비금 사업-창작씨앗(이하 창작씨앗)’을 신설해 6 7()부터 14()까지 온라인으로 1 신청을 받는다.

  

창작씨앗 사업은 신진예술인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하고, 가구원(청인 배우자)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120%이내 등의 조건에 부합하는 진예술인에게 생애 1, 1인당 창작준비금 200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신진예술인 3,000(60 규모) 대상으로 1차와 2차로 나누어 각각 1,500명씩 지원할 예정이다.

    

신진예술인 예술활동증명은 기존에 예술활동증명을 받은 적이 없는 술인이 최근 2년간 전문적인 예술활동 실적이 번이라도 있다면 신청할 있다. 전문적인 예술활동 실적은 취미·여가·봉사·교육·행사의 목적이 아닌 직업활동의 일환으로 공개 발표된 예술활동(공연·전시·도서·음반 ) 말하며, 예술인경력정보시스템(www.kawfartist.kr)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있다. 문체부는 지난 4 신진예술인도 예술활동증명을 받을 도록 「예술인 복지법 시행규칙」과 「예술 활동 증명 운영 지침」(예규) 예술 활동 증명 심의 기준을 개정한 있다.

  

1 신청은 6 7()부터 14()까지 창작준비금시스템(www.kawfartist.net)에서 접수한다. 지원 대상자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확인된 득인정액(기준중위소득 120% 이내) 낮은 예술인 순으로 선정하고 장애예술인의 우에는 등급·종류와 무관하게 자격을 충족하면 우선 지원한다.

 

1 지원 대상자는 7 셋째 주에 발표할 예정이며, 2 신청 접수는 7 말에 진행한다. 이와 관련해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누리집(www.kawf.kr) 사업 공고를 참고하거나 유선으로 문의하면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예술인 창작 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해 도입한 작씨앗 지원금이 이제 예술계에 진입한 신진예술인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 그들이 자생력을 확보하는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1.06.07 10:00 수정 2021.06.07 11:18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