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가당음료 대신 ‘#식사는 물과 함께’ 인스타그램 챌린지

10~20대 당류 섭취 고위험군, 식사시 탄산음료 섭취 많아 주의 필요

사진=서울시


건강을 위해 탄산·가당음료 대신 물과 함께하는 식사로 당류저감을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식사는_물과_함께인스타그램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서울시가 밝혔다.

 

‘#식사는_물과_함께챌린지는 75~23일 진행되며,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에 탄산·가당 음료가 아닌 물과 함께식사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 또는 영상을 업로드하고 ‘#사는_물과_함께 #서울특별시 #감당프로젝트_동참과 같이 해시태그를 삽입하면 된다.

 

챌린지 참여자 중 선착순으로 1천 명에게 문화상품권(5천원권)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챌린지는 생활 속 당류 저감 실천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 정착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서울시민 감당(당류 줄이기) 프로젝트일환으로 진행된다.

 

2020서울시민 당류 섭취 저감화 정책개발연구에서 서울시민 중 청소년·청년(10~20)이 당류 섭취 고위험군으로 확인되었다. 특히, 청소년·청년(10~20)은 가공식품 중 탄산음료를 통한 당류 섭취 비율이 높았다. 이 중 탄산음료를 11회 이상 섭취하는 비율도 30%에 달한다. ‘음료를 마시는 이유는 주로 식사와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식사유형인 패스트푸드, 배달음식, 간편식, 편의점 식사 등이 그 이유로 분석된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식사할 때마다 습관적으로 설탕이 들어간 음료를 선택했다면, 이제는 당류의 과잉섭취에 따른 위험성을 줄일 수 있는 식사는 물과 함께하는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해 보시기 바란다.”이번 챌린지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고, 누구나 가능한 생활 속 당류 저감 실천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개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1.07.06 10:15 수정 2021.07.06 10:17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