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전국 대부분 지역 폭염 특보

남북한 모두 가뭄으로 농작물 피해 심각

사진=코스미안뉴스
사진=코스미안뉴스


26일 월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전국적으로 무더위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Δ서울 36도 Δ인천 33도 Δ춘천 36도 Δ강릉 32도 Δ대전 35도 Δ대구 33도 Δ부산 30도 Δ전주 34도 Δ광주 35도 Δ제주 31도다.

폭염이 보름 이상 지속되고 소나기 외에 별 다른 비가 내리지 않아 농촌지역의 가뭄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특히 관개시설이 없는 밭작물의 피해가 심각하다. 수확기로 접어든 옥수수의 잎이 마르고, 콩, 참깨, 고구마, 고랭지 야채 등의 생육이 원활하지 않아 수확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채소값이 폭등할 조짐도 보이고 있다.

북한도 조선중앙통신 보도에 의하면 가뭄 피해가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다. 곡창인 연백평야의 벼가 가뭄으로 생장이 더디고 함경도나 평안도 산간지대의 옥수수도 잎이 마르는 등 피해가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의 폭우와 홍수로 큰 피히를 입고 식량난에 허덕이고 있는 북한은, 올해 들어 국경이 봉쇄되고 외부 지원까지 끊겨 자칫 하루에 강냉이죽도 한 그릇 먹기 힘든 최악의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명 기자
작성 2021.07.26 10:20 수정 2021.07.26 10:40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제암리 #고주리사건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