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은 도서관에서“책과 함께 힐링하세요”

충주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기념 다채로운 행사 마련

사진=충주시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충주시립도서관이 밝혔다. 주목할 만한 행사로는 ‘정유정 작가와의 만남’이 있다.


정유정 작가는 현재 베스트셀러 도서인 『완전한 행복』의 저자로, 작가의 다른 작품인 『7년의 밤』,『내 심장을 쏴라』등은 동명의 영화로 영화화되기도 했다.

그리고 최근에는 인기 방송프로그램인 ‘유퀴즈 온 더 블록(tvN)’에도 출연하는 등 대중에게 친근한 작가이다. 또한 우리 지역에 거주하며 집필활동을 하는 향토작가이자 동화작가인 ‘채인선 작가와의의 만남’도 준비되어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내 짝꿍 최영대』, 『도서관 아이』등이 있다.

충주시는 이번 독서의 달을 통해 평소 쉽게 만날 수 없는 작가들과 만남으로써 작가와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마술이 접목된 독서진흥 스토리텔링 공연인 ‘마술사의 신비한 책방’과 동화 ‘호랑이와 토끼’를 각색한 동극 ‘숲속 친구들 이야기’등도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는 충주시장상을 수여하는 ‘동화 속 주인공 그리기 대회’, 매듭공예인 마크라메를 체험할 수 있는 ‘나만의 월행잉만들기’, 캔들 공예 ‘향기로운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천문학 특강인 ‘태양계 대탐사’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당근유치원』원화 전시회 △독서왕 시상 △사서 추천도서 목록 배부 △두 배로 독서(대출도서 2배) △영화로 보는 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850-3273)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독서의 달 주제인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처럼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이 지친 어깨와 가슴을 펴고 도서관에서 위로와 휴식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인 상황으로 추후 현 거리두기 단계가 연장될 경우 독서의 달 각종 행사는 잠정 연기되거나 중단될 수 있다고 전했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1.08.27 10:02 수정 2021.08.27 10:13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일본군 #위안소
#일제강제노동
#친일파 #친일반민특위하자
#박정희 #독도밀약 #전두환증거인멸 #독도지키미#고문 #이승만박정희 ..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