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명절, 가족과 함께 신라 문화재로 보드게임해요

“한가위, 도토리와 함께 하는 경주 속 보물찾기” 운영

국립경주박물관, 체험꾸러미 제공

사진=국립경주박물관


한가위에 가족과 친지 모두 함께 하기가 부담스러운 요즘, 한 가구의 가족이 실내에서 경주의 보물을 찾아가며 한가위를 즐길 수 있도록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체험 꾸러미를 제공한다. 


비대면 문화행사로 마련된 한가위, 도토리와 함께하는 경주 속 보물찾기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우리나라의 전통 놀이인 승람도 놀이를 응용한 일종의 보드게임이다. 이번 문화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며, 91()부터 3일 동안 온라인 접수 후 추첨을 통해 체험 꾸러미를 우편으로 보내 가정에서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가위, 도토리와 함께하는 경주 속 보물찾기32장의 카드를 통해 국립경주박물관의 대표적인 소장품과 경주의 중요 유적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온 가족이 경주 속 보물을 찾아나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신라의 문화유산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국립경주박물관의 누리집(http://gyeongju.museum.go.kr)에 접속하여 교육행사 코너에서한가위, 도토리와 함께하는 경주 속 보물찾기체험 꾸러미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가 끝나면 추첨을 통해 200가족을 선정하여 체험 꾸러미를 가정으로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한가위 연휴 기간(918~22)에는 한가위, 도토리와 함께하는 경주 속 보물찾기의 체험 꾸러미 수령 가족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후기 이벤트는 국립경주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다음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를 포함한 후기 사진을 올리는 방식이며, 9월 말에 추첨을 통해 후기 이벤트 당첨자를 선정하여 디저트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국립경주박물관은 한가위를 맞이하여 한가위, 도토리와 함께하는 경주 속 보물찾기와 같은 비대면 방식의 문화행사를 마련하는 동시에, 코로나19와 관련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한가위 연휴에도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정명 기자
작성 2021.09.01 11:07 수정 2021.09.01 12:06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