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달 맞아 서울시민대학서 온‧오프 독서문화행사 풍성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사진=코스미안뉴스 DB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서울시민대학이 북 캠프 북 토크 북크 선장 등 특색 있고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는 시민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며 주도적인 독서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독서 프로그램은 서울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강동구 고덕로)에서 열리지만 실시간 온라인 시스템(ZOOM)으로 진행되어 지역을 가리지 않고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925() 하루 동안 운영되는 북 캠프자율 독서 인생 책 공유 독서법 추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독서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책을 읽고, 감상 소감인상 깊은 문장을 소개하며 독서로 하나 되는 의미 있는 경험을 갖게 된다. 특히, 15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시를 잊은 그대에게> 저자 정재찬 교수의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을 주제로 한 강연도 만나볼 수 있다.

 

928() 에는 <다시, 책으로>의 역자 전병근 큐레이터와 함께 하는 북 토크가 온라인에서 열린다. 책에서 함께 읽어보면 좋은 구절을 낭독하고, 책에 대한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하여 독서의 재미와 역자를 만나는 감동을 동시에 느껴볼 수 있다.

 

928~1112일까지 5차시(10시간) 모임을 통해 운영되는 <북크선장>7개 분야별(부모교육, 여행, 글쓰기, 책읽기, 미디어 리터러시, 청년, 인문학) 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전문가인 선장이 중심이 되어 선원들과 주제별 도서를 함께 읽으며 의견을 공유하는 소규모 독서토론 모임이다. 각 분야별 팀원은 10명 내외로 구성되며,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고, 궁금했던 내용을 선장과 함께 해소할 수 있다.

 

분야

선장

도서

부모교육

임영주

(부모교육전문가)

부모와 아이 중 한사람은 어른이어야 한다

(임영주 저)

여행

박수현

(바람길서점 대표)

여행의기술

(알랭 드 보통 저)

글쓰기

이미경

(브런치 작가)

나는 말하듯이 쓴다

(강원국 저)

책읽기

전병근

(북클럽 오리진 대표)

다시 책으로

(매리언 울프 저)

미디어

리터러시

(매체 이해력)

이승화

(미디어교육전문가)

미디어 읽고 쓰기

(이승화 저)

청년

박미정

(경제교육협동조합 푸른살림 대표)

수치심 권하는 사회

(브레네 브라운 저)

인문학

권인걸

(독서문화기획자)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샌델 저)

 

해당 행사는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선착순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 분야별 중복신청은 불가능하다.

 

김주명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답답하고 지친 시민들이 책을 통해 위로받는 시간을 갖고, 서울시의 독서 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각 프로그램별 일정, 참여방법 등 상세한 내용은 서울시평생학습포털(sll.seoul.go.kr)서 확인 가능하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동남권 캠퍼스(02-442-6816)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평생교육 배움터인 서울시민대학은 본부 캠퍼스(종로구 송월길52), 동남권 캠퍼스(강동구 고덕로399)를 비롯해 3개 권역별 학습장(시민청은평서소문)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 소재 대학기업민간단체대사관과 연계하여 다채로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1.09.14 09:25 수정 2021.09.14 11:02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