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전 예방접종, 복귀 후 진단검사! 부모님의 안전을 지켜주세요”

춘천시 추석 연휴를 맞아 특별 방역 대책

사진=코스미안뉴스 DB



코로나19 확산의 분수령이 될 추석 연휴를 맞아 특별 방역 대책을 수립했다고 춘천시가 밝혔다. 13일부터 26일까지를 추석 연휴 코로나19 특별방역 대책 기간으로 설정하고 관련 대책을 수립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사회적거리두기 이행실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고발과 행정명령 등 위반 수칙에 대해서는 엄정한 조치를 시행한다. 첫번째 백신 접종 완료 또는 진단검사 후 최소 인원(소규모고향 방문하기다. 이에 더해 부모님이 백신 미접종일 경우 방문을 가급적 자제하거나 미루기를 당부했다가족 모임은 접종 완료자 포함 최대 8인까지 허용한다.

 

두번째 귀가 후집에 머물며 증상을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진단검사 받기다이동할 때는 개인차량을 이용하고휴게소 체류 시간 최소화제례 참석 인원 최소화짧게 머무르기를 조언했다이와 함께 시정부는 고위험시설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한다.

 

시설별 부서책임제 등을 통한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민관 합동점검불시점검 체계를 가동불법영업 등 위반행위에 대해 엄격한 법을 적용한다무엇보다 임시선별검사소를 남춘천역 1층 역사에 설치해 13일부터 27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이곳에서는 무증상자는 물론 역학적 연관성이 없는 단순 검사 희망자가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또 코로나19 발생 등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24시간 비상 근무체계를 구축한다무엇보다 연휴 기간에도 자가격리 모니터링을 철저히 한다24시간 모니터링 상시 관리체계는 물론 연휴 기간 자가격리자 전담반을 구성해 이탈 여부 등을 현장 점검하고무단이탈 시 무관용 원칙을 적용한다.

 

자가격리자의 추석 명절을 위해 격려와 감사 문자도 발송한다이재수 춘천시장은 추석 연휴는 유동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는 만큼 방역에 만전을 기해야 기간이라며 시정부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추석 연휴 동안 코로나19가 확산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1.09.15 07:19 수정 2021.09.15 10:52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