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마음 해양생물 종이접기로 달래봐요

해수부 , 해양생물 종이접기 교육 영상 제작 및 따라하기 이벤트 추진

사진=코스미안뉴스 DB


누구나 따라하기 쉽고 재밌는 우리집 바다, 해양생물 종이접영상을 해양수산부 공식 유튜브 채널(서오션)에 게재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종이접기 따라하기 이벤트를 1012일까지 진행한다고 해수부가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누구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을 알려주기 위한 교육 영상 시리즈인 우리집 바다를 지난 5월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어서오션)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바다 해양생물 종이접기는 1다요가, 해수어항 꾸미기에 이은 우리집 바다의 세 번째 시리즈로, 928일 현재 물개, 고래, 거북이 편이 게재되어 있으며 28일 오후에 새우 편이 게재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일주일에 한편씩 총 19편의 종이접기 영상이 게재될 예정이다.

 

또한 해양수산부는 우리집 바다, 해양생물 종이접영상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종이접기 따라하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양생물을 주제로 종이접기를 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928일부터 1012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현재 해양수산부 유튜브에 게재된 물개, 고래, 거북이 등의 종이접기를 라하거나 자신만의 해양생물 종이접기를 하고, SNS에 올린 후 해양수산부 블로그(blog.naver.com/koreamof)에서 벤트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1012일까지 총 15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여자 300명에게는 5천원 상당의 커피 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중 독특한 해양생물을 접어 참여한 10명을 골라, 해양생물 종이접기 세트를 선물하고 당선작을 해양수산부 공식 페이스북 등 SNS 채널에 게재하여 해양생물 종이접기 영상활성화를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송명달 해양수산부 대변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누구나 쉽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간단한 여가 활동에 대한 교육 콘텐츠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해양수산부만의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코로나 블루 극복과 함께 우리 바다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자연스럽게 높여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명 기자
작성 2021.09.28 09:41 수정 2021.09.28 09:47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