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도 생명이다 ‘중성화의 날’

서울시, 중성화 안된 길고양이 돌보는 시민, 길고양이 번식기 전 중성화 참여 기회

사진=코스미안뉴스


서울시는 내년 길고양이 번식기 전 중성화율을 높여 민원은 줄이고 공존 환경을 강화하기 위해 길고양이 돌봄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중성화의 날을 추진한다.

 

중성화의 날은 11월 중 일요일(14·28)에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량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중성화 대상 지역, 길고양이 , 참여자 등을 기재한 참가 신청서를 서울시 동물보호과(soonpak1@seoul.go.kr) 1011~25일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는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www.animal.seoul.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은 임상수의사, 수의과대학 교수와 수의과대학 학생이 자원봉사로 참여하여 무료로 진행된다.

 

중성화 날에 참여하는 길고양이 돌봄 시민은 안전한 포획·방사 방법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서울시 길고양이 표준지침에 따라 포획과 방사를 해야 한다.

 

사전교육은 안전하게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한다. 길고양이 보호 방향, 서울시 길고양이 중성화 표준지침에 따른 포획·방사 방법 및 사진 촬영법, 중성화의 날(TNR day) 진행 과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참여가 확정된 시민에게는 길고양이 포획틀을 대여해 준다. 포획틀은 중성화의 날 참가 신청서에 필요 수량을 기재하고, 서울시 집중중성화센터(구로센터)에서 수령하며, 방사를 완료한 후 반납하면 된다.

 

서울시는 중성화 신청 지역 중에서 중성화율이 낮고, 길고양이 포획과 방사에 시민이 직접 참여해 10마리 이상을 한 번에 중성화 할 수 있는 지역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집중 추진함으로써 중성화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길고양이에 대한 시민 갈등을 줄이고 조화롭게 공존하기 위해서는 길고양이 중성화가 꼭 필요하다.”아직 중성화가 안된 길고양이를 돌보는 시민은 내년 번식기 전 이번 성화의 날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 말했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1.10.12 09:24 수정 2021.10.12 10:46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