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유리’와 함께한 전주 도서관 여행

특화도서관 5곳 돌며 팝업북·아트북 큐레이팅, 인생사진 남기기 등 체험

사진=코스미안뉴스



대한민국 대표 여행 크리에이터 중 한 명인 ‘청춘유리’가 학산숲속시집도서관과 첫마중길여행자도서관 등 전주 특화도서관을 돌아보는 도서관 여행에 함께했다.
 
전주시는 20일 청춘유리와 함께 ‘가을을 걷는 전주 도서관 여행’을 주제로 전주 특화도서관 5곳을 여행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시는 여행 크리에이터 청춘유리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활용해 전주 도서관 여행을 홍보하고자 이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국내 여행 인플루언서 중 최대 팔로우(26만 명)를 보유하고 있는 청춘유리는 70개국 500개 도시를 여행한 여행 에세이 작가다.


이날 청춘유리는 △책기둥도서관 △팔복예술공장 이팝나무그림책도서관 △첫마중길 여행자도서관 △전주시립도서관 ‘꽃심’ △학산숲속시집도서관을 둘러보고, 팝업북·아트북 큐레이팅, 인생사진 남기기, 엽서 컬러링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학산숲속시집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여행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청춘유리의 여행이야기’를 주제로 한 강연도 펼쳤다. 청춘유리가 참여한 전주 도서관 여행 체험 영상은 전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추후 확인할 수 있다.


최락기 전주시 책의도시인문교육본부장은 “이번 ‘가을을 걷는 전주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여행이 일상이 돼있는 MZ세대들에게 전주의 특별한 도서관과 전주의 책 문화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시작된 전주 도서관 여행은 시민들을 포함한 전국 여행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주시는 오는 26일부터 전주 도서관 여행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 및 단체를 위한 도서관 여행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정명 기자
작성 2021.10.21 10:42 수정 2021.10.21 11:02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