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공원 황톳길에서 가을을 지르밟아요!

지압보도 안에 원형 황토 발마사지 전용공간 새단장

사진=서울시


보라매공원 지압보도가 황토와 낙엽을 밟을 수 있는 특별한 산책길로 변신하였다. 분주한 도심에서 벗어나 아름드리 숲길에서 황토를 가볍게 지르밟으며 가을 속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보라매공원 내 지압보도는 200711월 재정비 이후 자갈길, 모랫길, 세족장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용객에게 사랑 받는 장소였지만 사람이 늘 많이 사용하는 장소인만큼 개선해달라는 요구가 많았다.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보라매공원 내 지압보도를 이용객의 요구사항 등을 반영하여 황토 발마사지를 하며 산책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황톳길을 걸으면 혈액순환 향상과 면역기능이 좋아지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물과 배합하여 황토 족욕을 할 수 있어 황토의 감촉과 부드러움은 정서적 안정에도 효과가 크다.


또한, 지압보도의 황토가 우기시 빗물에 유실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빗물유입 차단 시설을 설치하여 이용자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다. 빗물유입 차단 시설은 지압보도가 접한 경사면에 설치하여 빗물이 우회토록 하였고, 콩자갈 1ton을 보충하였다. 라매공원 내 맨발 지압보도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누구나 공원에서 예약없이 사용 가능하며 별도의 시설 이용료는 없다.


박미애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보라매공원 내 지압보도의 새 단장으로 여유와 건강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도록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1.10.29 07:16 수정 2021.10.29 09:05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