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박물관에서 펼쳐지는 정호승 시인의 서정적인 시 이야기

정호승 시인과 함께하는 ‘詩월愛’

사진=코스미안뉴스


깊어가는 가을날단아한 신라 불상 앞에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서정시인으로 평가받는 정호승 시인의 강연과 비올리스트 정민경&피아니스트 윤성희의 감동적인 연주가 펼쳐진다. 10월 30() 10시에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의 유튜브에서 시인의 시에 담긴 의미와 그 배경을 이야기하는 정호승 시인을 만나볼 수 있다.


이 행사는 국립경주박물관이 개최하는 
‘10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문화행사로국립경주박물관의 문화재를 유명 시인의 강연 및 클래식 공연과 함께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립경주박물관 신라미술관에 전시된 신라 불상 앞에서 진행되며가을에 어울리는 비올라와 피아노 선율로 이루어진 클래식 연주에 이어 정호승 시인이 시와 노래 그리고 삶을 주제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준다특히 룸비니에서 사온 흙으로 만든 불상이 바닥에 떨어져 산산조각이 난 내용이 담긴 산산조각이라는 시를 낭송하는 장면은 전시된 불상과 겹치며 더욱 호소력 있게 다가온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녹화하였으며, 10월 30() 10시에 행사 영상을 국립경주박물관 유튜브로 공개할 예정이다그 예고 영상은 10월 28()부터 국립경주박물관의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 국립경주박물관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gnmuseum


깊어가는 가을 정취 속에 감미로운 음악과 정호승 시인이 시로 전하는 희망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가족들과 함께 잠시나마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받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정명 기자
작성 2021.10.30 09:41 수정 2021.10.30 09:48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