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속 간직한 추억의 사진

서울미래유산 역사사진 공모전 수상작 14편 발표

대상=이종수 / 순국선열을 기리며


2021 서울미래유산 역사사진 공모전의 선정작을 11.12()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80점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서울의 굵직한 역사를 보여주거나 개인의 추억을 담아낸 14개의 우수작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고 서울시가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825일부터 1031일까지 공모전 작품 접수를 받았으며,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작품의 공감성, 활용성, 작품성 등을 심사해 총 14(대상1, 최우수상3, 장려상10)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시민의 앨범 속에 잠들어 있던 서울의 역사와 개인의 추억이 담긴 사진기록물들을 모집하였다. 모집 대상은 2009년까지 촬영되었던 서울미래유산의 과거 모습을 담은 사진들이며, 미래유산 자체의 과거 모습뿐만 아니라 서울미래유산을 배경으로 한 인물사진 등 다양한 작품을 출품 받아 개별 미래유산의 과거사를 기록하고, 미래유산에 얽힌 시민들의 소중한 추억들을 수집하고자 하였다.


대상으로 선정된 이종수 님의 순국선열을 기리며는 아이를 중심으로 하는 구도를 통해 순국선열을 기리는 아이의 동심이 잘 표현되어 있으며, 과거의 추억이 서울미래유산과 함께 잘 표현되어있다는 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졸업사진, 올림픽 현장 등 미래유산에 얽힌 시민 개개인의 추억이 담긴 사진과 평화시장, 윤중제 등 서울미래유산의 일상 모습을 담은 사진들이 우수작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시민의 기억을 감상할 수 있다.


선정된 14편의 수상작은 서울 미래유산 홈페이지(http://futureheritage.seoul.go.kr) 및 서울 미래유산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상작은 추억 속 미래유산 온라인 사진전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서울미래유산다수의 시민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통의 기억과 감성을 지닌 근현대 서울의 유산이다. 2013년부터 시작하여 현재 489개의 미래유산을 지정하였다. 오는 11.19일까지는 2017년부터 5회째 진행 중인서울미래유산 인생사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공모전에서는 현재 만나볼 수 있는 아름다운 미래유산들의 모습도 출품 받고 있다.


백운석 문화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앨범 속 미래유산들의 옛 모습을 다시 한 번 찾아보고, 그 시절 추억을 곱씹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셨기를 바란다., “앞으로 진행되는 미래유산 인생사진 공모전 및 답사프로그램 등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1.11.14 10:09 수정 2021.11.14 11:53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