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돕는‘물품기부’캠페인

참여 원하는 기업은 12월 13일까지 신청가능, 2주 간 물품 기부함 운영



서울시와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은 겨울철 에너지취약계층 지원 사업인 다가온(多家溫) 서울의 일환으로 물품기부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물품기부 캠페인은 물건 품지말고 기부 부탁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가온(多家溫) 서울더 많은 가정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서울이라는 뜻으로 서울시가 매년 겨울마다 추진하는 에너지취약계층 지원 사업이다. 한파 속에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취약계층에게 단열시공 및 난방용품(겨울이불·의류, 손난로 등)을 지원한다.


이번 캠페인은 기업 내 물품 기부함을 설치해 직원들이 사용하지 않은 방한물품(장갑, 목도리, 수면양말 등)을 기부하면 수거한 후 다시 포장하여 에너지취약계층에게 나누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물품 기부함은 111일부터 1213일까지 캠페인 참여를 신청하는 기업에 설치된다. 참여 기업은 로비, 출입문 등에 기부함을 설치하고 2주 동안 운영하게 된다.

 

한편, 서울시는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홍보대사로 개그맨 김태균 씨를 위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태균 씨는 향후 1년간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사용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시민, 기업(단체) 등의 자발적인 후원을 독려하고 에너지복지 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홍보대사 위촉식은 1124() 서울시청 서소문청사에서 유연식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 김현훈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장, 개그맨 김태균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태균 씨는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 홍보대사로 2년째 위촉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에너지와 복지, 기부 참여 독려까지 다양한 활동들을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105억원을 모금하여 에너지취약계층 약 33만 가구에 주거에너지효율화, 에너지효율 제품 교체, ·난방물품 지원 등 다양한 에너지복지 사업을 펼쳐왔다. 참여하는 시민과 기업도 매년 증가해 에너지복지를 선도하는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은 시민과 기업(단체)이 후원하는 기부금품과 시민이 에너지 생산, 절약을 통해 얻은 이익을 에너지취약계층에 지원하는 민간주도의 기금으로 서울시가 지정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고 있다.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고 싶다면 계좌이체(우리은행 1005-202-596612,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나 휴대폰 #70795050 문자전송(건당2천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회원은 생활 속 에너지를 절약해 쌓은 마일리지 기부로도 참여할 수 있다. 물품기부 캠페인 참여 등 자세한 문의는 02-2021-1750 ~1751/1772로 연락하면 된다.


유연식 기후환경본부장은 평소 에너지 빈곤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겨울철 한파에 더욱 취약할 수밖에 없어 주변 이웃들이 보내는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다이번 물품기부 캠페인과 홍보대사 위촉으로 보다 많은 시민, 기업(단체)에너지취약계층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말했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1.11.24 12:04 수정 2021.11.24 12:06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