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겨울밤, 명품마을 함목에서 꽃구경할까요?

국립공원 명품마을 함목 일원 로고라이트 설치


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는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명품마을 함목 진입부와 장미터널 내 로고라이트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거제도에 있는 함목이 국립공원 명품마을로 지정되면서 장미넝쿨터널을 조성하였으나 노후화되어 보수시기가 도래한 차에 마을 도로의 시인성 개선과 이색적 볼거리 제공을 위해 로고라이트를 설치하게 되었다.

 

설치구간은 마을 진입로 내 해변 갈림길 및 장미터널 일원이며, 야간 시간에 바닥조명이 켜져 길 안내가 용이함은 물론 터널 내 장미조명 설치로 터널홍보와 더불어 야간 안전사고 위험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양수민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해양자원과장은 로고라이트 설치로 함목 마을을 밝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된 만큼, 국립공원 내 안전한 탐방과 명품마을의 가치를 주민과 탐방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공원 명품마을이란 자연생태계가 잘 보전된 공원마을 중에서 주민소득과 국립공원 가치를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지정한 것으로 함목은 2012년 제 6호 마을로 지정되었으며, 작지만 자연경관이 수려하며 파도에 구르는 몽돌 소리가 일품인 곳이다.

 


서문강 기자
작성 2021.12.06 07:50 수정 2021.12.06 08:36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