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기자: 정명 [기자에게 문의하기] /
통영시 미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조복연, 공공위원장 김경중)는 1인 취약가구에게 신선한 제철과일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행사는 미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다(多)함께 행복드림(Dream)” 사업중의 하나로 올해 4번째 과일 꾸러미 전달이며, 1인 취약 가구에게 제철과일 및 건강기능식품 등을 지원함으로써 결식을 예방하고 안부를 확인함으로써 고독사를 예방하고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과일 꾸러미를 전달받은 김○○ 어르신은 “날씨도 추워지고 혼자 끼니를 챙겨먹는 것도 힘들었는데 이렇게 정성이 가득담긴 과일 꾸러미를 가져다줘서 마음이 너무 따뜻하고 감사하다”라고 기쁜 마음을 전했으며, 김경중 미수동장은 “사랑담은 제철과일을 통해 찬바람을 기운차게 떨쳐내고 이번겨울 건강하게 보내시기를 바란다”며“지역사회 돌봄 안전망 구축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에 애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도 항상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미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5년에 출범하여 현재 15명의 위원들이 복지대상자 지원 확대를 위한 자원 발굴 및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 내 복지 문제와 미수동의 발전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