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김숙, 원주에서 ‘만보숙’이 된 사연은?

소금산 그랜드밸리, 중앙시장, 치악산 둘레길 등 다니며 만보 걷기 도전


원주시는 다양한 활동으로 2020 KBS 연예대상을 수상한 방송인 김숙 씨가 최근 원주에서 ‘만보 걷기’에 도전하는 영상이 공개됐다고 밝혔다. 김숙 씨는 원주를 방문해 내년 1월 정식 개장을 앞둔 그랜드밸리를 비롯해 원주 중앙시장 먹자골목, 치악산 둘레길 등을 돌고 치악산 캠핑장에서 머물며 1박 2일을 보냈다.

영상은 공개 직후 하루 만에 약 5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시청자들은 “치악산 둘레길이 너무 멋져서 한번 걸어보고 싶다”, “소금산에 잔도와 스카이워크가 개장한 걸 영상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보러 가봐야겠다” 등의 댓글이 주를 이루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지난해 1월 개설된 ‘김숙티비’는 27만 7천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캠핑, 브이로그 관련 영상은 평균 조회수 20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어 원주의 주요 관광지를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원주시 홍보대사인 슈퍼주니어 김희철과 개성 있는 연기의 배우 임원희가 출연한 SBS 인기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가 소금산 출렁다리와 강원감영을 중심으로 촬영한 내용이 방송된 바 있다.

또한, 방송인 도경완과 자녀 연우&하영 가족이 간현관광지를 방문해 글램핑장을 이용한 영상이 유튜브 채널에 게재돼 현재 조회수 184만 회를 기록하는 등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상분 시정홍보실장은 “내년 초 ‘소금산 그랜드밸리’가 정식 개장하면 촬영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홍보대사, 유명 인플루언서, TV 방송을 적극 활용해 원주가 전국적인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홍보 마케팅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명 기자
작성 2022.01.01 11:02 수정 2022.01.01 11:11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