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 아저씨 고마워요”동부행복센터에 전달된 감사편지

송당초 어린이들, 교통봉사 및 지역사회 치안 활동에 고마움 전해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동부행복센터는 지난 15일 송당초등학교 어린이들로부터 우리 동네를 지켜 주셔서 감사합니다는 내용의 편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편지에는 경찰 아저씨들이 교통봉사를 해주시고, 마을 쓰레기도 치워주셔서 학교 가는 길이 더 좋아졌어요라는 내용이 담겼다. 이를 건네받은 동부행복센터 경찰관은 아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직접 쓴 감사편지를 건네받아 큰 감동을 받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자치경찰단 동부행복센터는 지난 2020311일 송당행복치안센터를 개소한 바 있다. 특히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2021101일부터 동부행복센터로 확대 개편, 현재 5명이 근무하면서 송당·덕천·선흘·교래 등 동부 중산간 마을의 안전을 책임지는 우리 동네 경찰관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자치경찰단 관계자는 행복센터에서는 주민과 만나는 경찰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주민의 입장에서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더 줄이고 안전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치경찰은 기본적으로 방범순찰, 교통지도 단속 등 경찰 본연의 임무를 수행하면서 기다리는 치안이 아닌 다가가고 예방하는 치안활동에 주력하면서 행정과 치안을 융복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동부행복센터는 매일 송당초, 선흘초 등굣길 안전보행지도 활동을 전개하고 들개로부터 안전한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유기견과 들개를 포획하고 있으며 산불대책기간에는 드론을 활용해 쓰레기 소각, 흡연 등 감시활동을 펼치고 고사리철 실종사고 예방을 위해 사이렌 순찰활동을 펼쳐 주민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이순호 교통생활안전과장은 행복센터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며 더 친근하고 더 가까운 우리동네 경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행정과 치안 융복합 분야를 개발하고 드론 등 4차산업 기술과 접목한 치안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작성 2022.04.19 09:47 수정 2022.04.19 09:53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