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유엔총회 기조연설

자유와 연대의 가치 강조



윤석열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제77차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연설에서 자유와 연대의 가치를 강조했다. 국제사회가 힘에 의한 현상 변경과 대량 살상 무기 등으로 세계 시민의 자유와 평화가 위협받고 있다며 보편적 국제 규범 체계를 강력히 지지하고 연대함으로써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인류가 진정한 자유와 평화에 다가서기 위해서도 유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질병과 기아로부터의 자유, 문맹으로부터의 자유, 에너지와 문화의 결핍으로부터의 진정한 자유를 강조하며 한국이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서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은 코로나 치료제와 백신의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동시에 글로벌 보건 체계 강화를 위한 기여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감염병 대응이라는 인류 공동과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글로벌펀드에 대한 기여를 획기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기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Green ODA를 확대하고 개발도상국의 저탄소 에너지 전환을 도울 것이며 혁신적 녹색기술을 공유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팬데믹의 위기, 탈탄소라는 지구적 과제, 디지털 격차 문제를 극복하고 세계 시민의 자유 수호와 확대, 평화와 번영을 위해 책임을 다할 것임을 강조했다.


작성 2022.09.21 11:21 수정 2022.09.21 11:31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천보현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2025년 8월 21일
햇살과 매미 소리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나팔꽃
차은우급 아기냥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