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발 KTX 실현되나

제물포르네상스의 핵심 사업

인천시의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키로

사진=코스미안뉴스 / 인천시의회 임관만 건설교통위원장(우)과 조성호 드림트레인 대표(좌)가 인천발 KTX 유치를 위해 협의했다.

 

인천광역시는 제물포르네상스 프로젝트 시대 개막을 알리는 마스터플랜을 지난해 12월 12일 발표했다. 유정복 시장은 제물포르네상스위원회를 설치했으며 이남주 인천시 미래산업국장, 임관만 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 등 24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제물포르네상스는 인천시 중·동구 지역의 낙후된 원도심을 정비하고 동인천역· 인천역 복합개발이 주요 사업 내용이다. 이와 관련 ‘인천광역시 제물포구·영종구 및 검단구 설치 등에 관한 법률안’이 지난 9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되었다.

 

제물포르네상스의 핵심 사업 중 하나는 인천발 KTX를 유치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 시의회 임관만 건설교통위원장과 (주)드림트레인 조성호 대표이사가 9일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조성호 대표는 임관만 위원장에게 한국철도공사 KTX 산천 기차의 1/87 축소 모형을 전달하고 인천발 KTX 유치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모형기차는 한국부라스(주)가 제작한 것이다. 2009년 현대로템에서 국내 최초 자체 기술로 개발한 고속열차 KTX 산천은 2010년부터 본격 운행한 기차다.

 

임 위원장은 이날 "2025년 인천발 KTX의 개통을 위해 힘쓰겠다. 국가철도공단과 한국철도공사에 인천시의회 차원에서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작성 2024.01.10 10:29 수정 2024.01.10 10:48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국가보훈부 #이승만 #독립운동가
#친일반민특위 #국민이주인 #민주주의 #가짜보수 #청산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반민특위 #나라..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엄숙해야할공간 #명찰의목소리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일제강점기 #친일반민특위
#제일동포
#조선인 #노무사 #숙소
#일제강점기 #광산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