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하루 종일 한강에서 놀며, 쉬며, 즐기는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가 올 여름 뚝섬한강공에서 개최된다. 한강에 뛰어들어 수영을 하는 것은 많은 시민들의 버킷리스트이다. 수영을 잘 못하는 분들도 튜브 등 기구를 활용하여 한강을 건너면 평생의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5.30.~6.1.)에서 진행되는 ‘펀(FUN)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9일(금)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는 여름의 시작과 함께 한강에서 3종 경기를 완주하거나 다양한 문화·체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이다.
올해 ‘펀(FUN) 체험 프로그램’은 시원한 한강에서 즐기는 이색 수상스포츠 체험으로 구성된 ‘한강 풍덩존’과 재미와 스포츠를 겸하는 ‘쉬엄쉬엄 한강 운동회’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한강 풍덩존’에서는 한강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대형 워터슬라이드(한강99팡팡), ▴미끄러운 기둥건너기, ▴워터레슬링을 운영한다.
대형 워터슬라이드(한강99팡팡): 초대형 워터슬라이드를 타고 한강에 풍덩 빠져보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 예약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희망 시 축제 현장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 장소: 뚝섬한강공원 내 한강버스 뚝섬선착장 앞 / 1일 총 8회, 회차당 40명 체험
※ 수영복 등 개인용품 개별지참, 키 140cm 이상 체험 가능
미끄러운 기둥 건너기: 한강 위에 설치된 원기둥을 아슬하게 건너며 짜릿한 긴장감에 이어 시원한 입수까지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다.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 장소: 한강버스 뚝섬선착장 인근 / 1일 총 8회, 회차당 20명 체험
※ 수영복 등 개인용품 개별지참, 20세 이상(’05년 1월 1일 이후 출생) 체험 가능
워터 레슬링: 두 사람이 손바닥으로 상대를 밀어 한강으로 ‘풍덩’ 빠트리는 대결 프로그램으로 함께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웃음 가득한 판 승부를 내 볼 수 있다.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 할 수 있다.
※ 장소: 한강버스 뚝섬선착장 인근 / 1일 총 8회, 회차당 20명 체험
※ 수영복 등 개인용품 개별지참, 15세 이상(’10년 1월 1일 이후 출생) 체험 가능
또한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수상스포츠인 요트, 카약, 수상자전거를 릴레이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3종 경기 참가자들이 쉽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 놀이터’도 함께 운영한다. ‘요트‧카약‧수상자전거 체험’은 뚝섬한강공원 윈드서핑장에서 진행한다. 1일 4회, 회차당 60명씩 체험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이다. 서울특별시 요트협회 누리집(https://syacht.or.kr)에서 9일(금) 14시부터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워터 놀이터’는 뚝섬한강공원 야외수영장에서 운영하며 3종 경기 참가자는 별도 신청 없이 입장 팔찌 확인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어 ‘쉬엄쉬엄 한강 운동회’에서는 ▴국가대표 유명 스포츠 선수와 함께 하는 ‘별별 선수권 대회’, ▴쉬엄쉬엄 단오제, ▴한류 서바이벌 게임, ▴서울시민체력장, ▴한강 보물찾기가 열린다.
별별(별걸 다하는 특별한) 선수권 대회: 올림픽 메달리스트 선수와 시민이 간단한 미니게임을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심석희(쇼트트랙), 이다빈(태권도), 조수연(핸드볼) 등 유명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축제장을 찾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종목별 예선 후 본선에 올라간 시민이 선수와 승부하게 된다.
※ 주요게임: ▴인형 업고 스케이팅(심석희 선수), ▴60초 연속 발차기(이다빈 선수), ▴캐치볼 번호 맞추기(조수연 선수) 등
쉬엄쉬엄 단오제: ‘단오(음력 5.5.)’를 기념하여 ‘씨름체험’, ‘단오부채 만들기’, ‘창포물 머리감기’ 등 다양한 세시풍속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씨름체험’은 단오 당일인 31일에만 총 3회(회차당 50명)를 진행하고 그 외 프로그램은 축제 기간(5.31.~6.1.) 내내 열린다.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류 서바이벌 게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K-드라마 콘텐츠를 활용한 한국 전통 놀이 체험으로 ‘4인 5각’, ‘비석치기’, ‘공기놀이’, ‘제기차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이버 예약에서 사전신청할 수 있으며 희망 시 축제 현장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서울시민체력장: 5가지 체력 요소(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순발력, 민첩성)를 정밀하게 측정하여 자신의 기초체력 수준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물찾기: 뚝섬한강공원 장미원에서 열리며 드론이 하늘에서 뿌린 보물종이를 먼저 찾아 기념품과 교환할 수 있다. 따릉이 이용권 등 다양한 보물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서는 참가자들이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욱 적극적으로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스탬프 랠리’도 운영된다. 스탬프 개수에 따라 따릉이 이용권, 프란츠 EGF 썬패치, 이지덤 액티브케어 밴드, 오투 부스터 산소 유산균, 팜얼라이브 옵티엠에스엠 비타민C플러스 등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접수와 더불어 3종 경기 사전신청 취소분을 포함한 2차 본접수도 진행 중이다.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사실상 마지막 기회인 만큼 미처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 예약을 통해 축제 참여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참가비 3만원) ※ 1타임 09:00~11:00, 2타임 13:00~17:00
특히 시민 누구나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튜브를 타고 한강을 건너보는 특별한 추억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이번 기회를 꼭 잡으시길 바란다. 시는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를 찾은 국내외 참여자들이 축제를 계기로 깨끗하고 시원한 한강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작년보다 더 즐겁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기획했다고 강조했다. ‘펀(FUN) 체험 프로그램’은 5월 9일 (금) 오후 2시부터 네이버 예약(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1350549)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는 서울 대표 명소인 한강에서 여름의 시작을 특별하게 맞이할 수 있는 생활체육 축제로서 올해 2회차를 맞이해 다양한 체험을 풍성하게 마련했다”며, “축제를 방문하는 외국인과 시민에게 깨끗한 한강 물에 직접 다이빙하는 이색적인 경험과 함께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