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꿈드림, ‘검정고시로 대학 가는 길’을 열다

학교 밖 청소년 위한 2027 대입 맞춤 전략 공개

사회적기업 케이디바이오 후원… 전국에서 학부모·청소년 몰려

입시 전문가 김제현 강사 초빙, 실전 중심 진로·진학 안내

송파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한 ‘2027학년도 대입 진로진학설명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사진=송파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제공

송파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송파구청소년지원센터, 이하 송파구 꿈드림)는 지난 2월 7일 송파청소년센터 대강당에서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7학년도 대입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기업 케이디바이오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송파구 관내는 물론 전국 각지에서 입시 정보를 찾는 청소년과 보호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현장에는 송파구청과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들도 함께해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와 성장을 응원했다.

 

이날 강연은 대안교육 현장에서 17년간 활동해 온 입시 전문가 김제현 강사가 맡았다. 김 강사는 2023년부터 경기도교육청 등을 중심으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입시설명회를 지속해 온 인물로, 이날 강연에서도 검정고시 출신 청소년의 현실을 고려한 맞춤형 입시 전략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서는 검정고시 출신자를 위한 대학 전형 구조 분석을 비롯해 수시·정시 지원 전략, 검정고시 성적을 활용한 비교내신 산출 방식 등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핵심 정보가 구체적으로 다뤄졌다. 단순한 제도 설명을 넘어 실제 사례와 준비 방향을 함께 제시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는 평가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 기회를 넓히고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민관 협력 사례로도 주목받았다. 후원에 나선 케이디바이오는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적 책임 실천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지원했다.

 

윤철경 송파구 꿈드림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은 입시 정보에서 소외되기 쉬운 환경에 놓여 있다”며 “이번 설명회가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과 보호자에게 실질적인 길잡이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검정고시 이후 진학과 취업까지 연계하는 맞춤형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보호자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입시 정보가 부족해 막막했는데, 전문가의 설명을 통해 구체적인 방향을 그릴 수 있게 됐다며, 아이와 함께 다시 한 번 도전해볼 용기를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작성 2026.02.09 20:06 수정 2026.02.09 20:07

RSS피드 기사제공처 : 인권온에어 / 등록기자: 허도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