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임신·육아 소통플랫폼 '연수 모아톡' 운영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카카오톡 기반 정보 공유 창구 개설

임산부·영유아 부모 대상 맞춤 건강 콘텐츠 정기 제공

온라인 소통 넘어 소모임 연계… 안전 운영지침 마련

▲연수구, 임신·육아 정보 소통 플랫폼 ‘연수 모아(母兒)톡’ 운영안내. 사진=연수구

인천 연수구가 임신과 육아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온라인 소통 창구 '연수 모아톡'을 개설했다.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활용해 임산부와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연중 운영에 들어간다고 20일 밝혔다.

 

연수구는 임신·출산·양육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연수 모아톡'을 구축하고 이달 말부터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부모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역 내 임산부와 영유아 양육 가정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연수 모아톡'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건강 정보와 교육 프로그램 소식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센터는 임신부와 영유아의 발달 단계에 맞춘 건강 정보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해 매월 정기적으로 제공하며, 문자 안내 서비스와 병행해 정보 전달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센터가 운영하는 각종 임산부·영유아 교육 프로그램 일정과 신청 방법도 플랫폼을 통해 안내함으로써 대상자들은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연수구는 온라인 소통에 머무르지 않고 오프라인 프로그램과 연계한 소모임 운영도 지원해 부모들이 양육 경험을 공유하고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안전한 운영을 위한 관리 체계도 마련됐다. 이용자 참여 규범과 운영 절차를 구체화하고 전담 관리자를 통해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플랫폼인 만큼 신뢰성과 건전성을 동시에 확보하겠다는 설명이다.

 

센터 관계자는 "신뢰할 수 있는 공공 보건 정보를 기반으로 부모들이 안심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보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수 모아톡' 참여 방법과 세부 내용은 연수구 보건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 2026.02.21 13:01 수정 2026.02.21 13:01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볕뉘뉴스 / 등록기자: 볕뉘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