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 ㈜VUNO와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협약

- 국내 최고의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해 AI 기술을 통한 첨단의료기술 및 서비스 개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은 지난 10월 15일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본관 4층 대강당에서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기업인 ㈜VUNO(대표이사 이예하)와 인공지능(AI) 기반의 의료기술 및 서비스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이성호 병원장, 엄태진 행정부원장, 영상의학과장 최정아 교수, ㈜VUNO 이예하 대표이사, 이재영 영업·마케팅 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병원을 구축하고 있는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과 2018년 국내 최초로 AI 의료기기인 골연령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VUNO는 AI 기술을 통한 미래형 의료서비스 개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2028년까지 국내 최고의 스마트병원 구축을 목표로 지난해 국내 최초로 수술실 내 AI를 통한 음성인식 의료녹취 솔루션을 도입했고, 올해 7월에는 국내 의료기관 최초로 AI 기술을 통해 생체정보로 환자확인을 하고 있다. 향후에도 환자편의를 위한 첨단 의료기술을 선도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이성호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장은 “국내 최고의 스마트병원으로 도약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서 무엇보다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과의 협업이 최우선”이라며 “국내 영상의학 부문에서 가장 앞서가는 ㈜VUNO와 협약을 맺게 돼 스마트병원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예하 ㈜VUNO 대표는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준 높은 연구·교육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의료AI 솔루션 개발과 관련된 공동연구 및 협력을 통해 세계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끝]

최주철 기자
작성 2019.10.17 09:03 수정 2019.10.17 09:03

RSS피드 기사제공처 : 보훈보상뉴스 / 등록기자: 최주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러시아군 20%가 HIV 환자라고? 충격실태보고
일본해에서 중국러시아 합동훈련?!대체 무슨일?
트럼프 핵잠수함 배치명령! 미-러 긴장 최고조
베니스 난리 난 세기의 결혼식, 제프베조스와 로렌산체스 세기의 결혼식
목적이 서로 상충되는 교육제도 [알쓸신톡 EP.04]
탐구과목 통합? 현 고3의 의견 [알쓸신톡 EP.04]
산책길
우린 모두 하나
전통
전통
하늘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전통복장
전통의 힘
여군
[ECO IN - TV] 20250605 세계환경의 날 지구살리기+나무심..
[ECO IN - TV] 2024 환경공헌대상 초대 도션제 회장 #sho..
ai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빛나는 인생마실 #한연자 #ai한연자 #시니어크..
여름은 춤
2025년 8월 1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