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학교밖청소년 자립을 위한 직업역량강화 업무협약식 개최

김천시(시장 김충섭)

김천시 학교밖청소년 자립을 위한 2019년 직업역량강화 업무협약식 개최
김천시 학교밖청소년 자립을 위한 2019년 직업역량강화 업무협약식 개최


김천시(시장 김충섭)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2월 5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 및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 협력 사업장과 학교밖청소년의 자립을 돕는 업무혁얍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올 한해 학교밖청소년에게 직업훈련의 기회를 제공한 김천요리제과직업전문학교, 안국자동차정비공장 2개의 업체가 참석했다.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이란 본 센터가 학교밖청소년들을 발굴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개발하기 위한 직업체험뿐 아니라 인턴십 훈련까지 받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의 훈련비 지원과 지역 내 협력업체의 직업체험 장소와 훈련기술 강습 제공 등 각 기관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진행된다. 


협약식을 주관한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 서원 원장은 “학교밖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내에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반을 형성하는데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나눴다. 


또한 참여 업체에서는 앞으로도 학교밖청소년의 안전한 직장체험을 위한 환경제공 및 기술지도를 위한 멘토로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장재근)은 “학교밖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우리지역의 많은 협력 업체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교밖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문의 :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434-1399)

 



이동훈 기자
작성 2019.12.05 18:33 수정 2019.12.05 18:33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