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초병설유치원 찾아오는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안전할 때 먼저 익힌 안전습관! 소중한 생명을 지킵니다

동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상선)

찾아오는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찾아오는 체험형 재난안전교육


동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상선)은 유아들의 교통, 화재, 지진, 물놀이 안전 등과 관련된 다양한 재난안전과 관련된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12월 11일(수), 본교 유치원 활동실 및 교실을 활용하여 “안전할 때 먼저 익힌 안전습관 소중한 생명을 지킵니다.”라는 제목으로 찾아오는 재난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한국아동청소년안전교육협회 영남본부에서 강사 3명이 와서 각 재난안전에 대한 부스를 꾸며 진행되었는데, 지진이 일어났을 때 어떻게 대피해야할까?, 화재가 났을 때 소화기 사용방법 및 대피방법, 안전한 안전벨트착용 및 길 건너기, 구명조끼 착용 등에 대해서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경주교육지원청 바로가기


유치원 친구들은 “소화기에서 하얀 연기(코코넛 오일)가 나와 정말 불 끄는 것 같았어요”, “우리 몸은 우리가 지켜야 하는 거지요?” 라며 몸소 체험해 보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이야기 하였고, 오늘 익힌 재난 안전에 대한 내용을 부모님께 가서 꼭 말씀 드리겠다며 매일 매일 실천하는 안전어린이가 되기로 약속했다.


동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상선 원장은 “이번 찾아오는 재난안전교육을 통해 본교 유아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재난안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대처하길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현재 동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2019년 경상북도 교육청 공모사업인 학부모 안심유치원으로 선정되어 안전한 유치원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9.12.11 12:18 수정 2019.12.11 12:18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