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청과 아름다운가게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나눔과 순환의 세상을 만들기 위한 행복한 동행

시청 직원 1천여점 물품 기부로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동참

다시 시작! 행복구미운동
다시 시작! 행복구미운동
다시 시작! 행복구미운동


구미시에서는 「다시 시작! 행복구미운동」의 일환으로 12월 13일 재단법인 아름다운 가게 구미인동점과 함께 ‘아름다운 하루’ 행사를 진행했다.


아름다운가게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를 위해 재사용과 재순환 사업을 시행하는 대표적인 단체로 물품 판매를 통해 얻어지는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며 공익캠페인, 나눔문화 확산, 봉사활동 활성화 등 다양한 나눔사업을 진행 하고 있다.



이 날 행사는 아름다운가게 구미인동점의 개점 8주년을 맞이하여 구미시청 직원들이 11월 6일부터 3주간 가정 내 잠자고 있는 유용하고 재사용 가능한 의류, 도서, 가전, 잡화 등 1,000여점의 물품을 모아 기증하면서 이루어 졌다. 특히 장세용 구미시장과 직원들은 단순히 물품 기증에만 그치지 않고 직접 물품을 판매하고 매장을 정리하는 일일명예점원 활동도 하였다.


이날 전달된 기증품은 아름다운가게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수익금 전부를 관내 저소득 가정에 생계비, 의료비 등 기초생활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일일명예점원으로 참여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에 감사하고 집에 놓여만 있던 물품을 수거해 「아름다운 하루」행사를 마련한 아름다운가게에도 감사하다”고 전하였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민과 직접 소통하며 친환경 가치를 실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으로 지역민과의 상생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상생형 구미일자리, 스마트산단 조성, 제101회 전국체전 등 대형프로젝트의 성공을 기원하며, 상생·나눔·공정의 3대 가치를 실현하고자「다시 시작! 행복 구미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19.12.14 09:20 수정 2019.12.14 09:20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광안리의 아침
2025년 8월 12일
또랑
연꽃
흰새
개구리밥
2025년 8월 10일
유활파워/류카츠기치유/유활의학
오십견사례
행운의 네잎클로버
마법같은 미용과 건강 비법 공개.️유활미용침/1권-혈(穴), 2권-선(線..
중국로봇백화점 오픈! 인간 대체가 시작된다
충격적 몸무게, 케이트 미들턴 이 위험하다?!
2026년 국립목포대학교 담양캠퍼스 스마트농수산융합학과 수시학생모집
철비
연꽂
매미와 거미줄
오리부부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